넷앱, 올플래시 SAN 어레이·랜섬웨어 복구 개런티 발표
상태바
넷앱, 올플래시 SAN 어레이·랜섬웨어 복구 개런티 발표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5.1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 스토리지 복잡성 해소, 비용 절감 효과 지원
▲넷앱 올플래시 SAN 어레이(ASA) A 시리즈 제품군. (사진:넷앱)
▲넷앱 올플래시 SAN 어레이(ASA) A 시리즈 제품군. (사진:넷앱)

[데이터넷]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기업 넷앱(NetApp)이 최신 블록 스토리지 제품을 비롯한 혁신적인 제품 및 프로그램을 18일 발표했다. 이 중에는 자사의 업계 최고의 랜섬웨어 복구 개런티가 포함된다.

넷앱은 이번 발표를 통해 IT 복잡성, 제한된 IT 예산, 지속 가능성에 대한 긴급성 증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사이버 위협 등 현재 고객들이 직면하고 있는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넷앱의 새로운 ASA(All-Flash SAN Array) A 시리즈 제품군은 최신 SAN 인프라의 구축을 단순화하는 동시에, 이에 동반되는 비용을 절감하고 지속 가능성을 충족하며 가용성과 효율성을 보장한다. 또한 넷앱은 글로벌 기업의 랜섬웨어 비용이 2021년 200억 달러(약 26조7440억 원)에서 2031년에는 2650억 달러(약 354조5700억 원)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랜섬웨어 복구 개런티(Ransomware Recovery Guarantee)도 함께 발표했다.

산딥 싱(Sandeep Singh) 넷앱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점점 복잡해지는 환경에서 기업들은 단순성과 보안을 기준으로 삼고 있다”라며 “넷앱은 선도적인 스토리지 기술 기업으로 운영 절차를 크게 단순화하고 고객들이 겪고 있는 많은 데이터 스토리지 관련 문제들을 해결한다. 또한 내장된 보안 기능을 통해 랜섬웨어 위협을 관리 및 복구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효율성을 보장하는 플래시 스토리지는 지속 가능성과 비용 절감의 목표를 초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넷앱의 우수성과 스토리지 분야에서의 혁신을 바탕으로, 넷앱 포트폴리오에 향상된 기능은 다음과 같다.

넷앱 ASA, 최신 블록 스토리지를 위한 단순화 향상

넷앱은 20년 이상의 데이터 스토리지 기술에 대한 전문성과 2만 명 이상의 SAN 워크로드 고객을 기반으로, 전용 블록 스토리지 제품군을 선보이며 NAS와 통합 스토리지 분야에서 확장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인프라 사일로를 통합하고,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에서 정형 또는 비정형 데이터 환경을 단순화할 수 있다.

넷앱 ASA A 시리즈는 새로운 SAN 전용 플래시 스토리지 시스템이다. 비즈니스에 중요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베이스에 우수한 성능, 확장성, 데이터 가용성, 효율성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연결성을 제공한다. 추가적인 기능은 다음과 같다.

-99.9999%의 데이터 가용성 보장

-업계 최고의 유효한 용량과 넷앱의 4:1 스토리지 효율성 개런티를 결합해 우수한 사용량 제공

-지속 가능성에 대한 넷앱의 약속을 바탕으로, 경쟁 제품보다 최대 50% 낮은 전력 소비 및 탄소 배출량 지원

-NVMe/FC, NVMe/TCP, FC 및 iSCSI 프로토콜 지원하는 All NVMe 성능 플래시를 기반으로 한 최신 데이터 스토리지

-일반적으로 비용이 높은 고급 어레이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대칭형 액티브-액티브 아키텍처를 통해 모든 ASA 어레이에 지속적인 데이터 액세스 제공

-고객에게 3년, 4년 또는 5년마다 추가 비용 없이 최신 스토리지 컨트롤러 기술로 원활한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스토리지 라이프 사이클 프로그램

-통합 데이터 보호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연결을 통해 데이터의 보안과 아마존웹서비스(AWS), 애저(Azure) 및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로 확장 가능

레누 렝데르(Reinoud Reynders) 벨기에 루벤대학병원(University Hospital Leuven) 인프라 및 운영 부문 IT 관리자는 “넷앱의 새로운 ASA 제품군은 기존의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베이스에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하며, 더 낮은 가격에 데이터 효율성을 제공한다”라며 “새로운 데이터 가용성과 효율성 개런티는 우리가 사업을 확장하는 과정에서 넷앱이 적합한 파트너라는 확신을 준다”라고 말했다.

넷앱 랜섬웨어 복구 개런티

넷앱의 랜섬웨어 복구 개런티는 넷앱 온탭(ONTAP)의 고유한 조합인 내장된 보안 기능과 랜섬웨어 방지 기능을 활용한다. 넷앱 온탭은 악성 파일 유형을 자동으로 차단하고, 부정 행위를 저지르는 관리자 및 악의적 사용자를 다중 관리자 확인으로 차단하며, 조작할 수 없는 스냅샷을 제공해 심지어 스토리지 관리자도 삭제할 수 없다. 넷앱 온탭(ONTAP)의 업계 최고의 자율적 랜섬웨어 보호 기능은 공격을 감지하는 즉시 추가 스냅샷을 생성하고, 단 몇 분 안에 복구를 진행할 수 있다. 이러한 뛰어난 기술 조합을 통해 넷앱은 랜섬웨어 공격 발생 시 스냅샷 데이터 복구를 보증하며, 넷앱 또는 파트너의 지원을 통해 데이터 복사본을 복구할 수 없는 경우에도 이에 대한 보상을 제공한다.

칭홍유(Qinghong You) 넷앱 GCASK 솔루션 엔지니어링 리드는 “현대의 IT 환경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랜섬웨어 공격도 증가함에 따라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의 기업들은 데이터 보안과 비즈니스 지속성에 집중해 사이버 복원력 전략을 재고해야 할 것이다”라며 “넷앱 온탭(ONTAP)의 선도적인 솔루션과 고유의 데이터 저장 포트폴리오 및 개런티를 통해 기업들은 안심하고 핵심 비즈니스 성과를 추구하는데 집중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넷앱 ASA 제품군 및 랜섬웨어 복구 개런티 발표와 함께 제공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넷앱 온탭 원(ONTAP One)은 가장 포괄적인 내장형 스토리지 소프트웨어이며 모든 AFF, ASA 및 FAS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ONTAP One에 내장된 기능을 기존 구축된 시스템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온탭(ONTAP)은 랜섬웨어 보호 및 통합 워크로드 관리를 개선한다.

-스토리지그리드(StorageGRID) 11.7 및 스토리지그리드(StorageGRID) SGF6112는 재해 복구를 위한 고급 기능, 보안 및 규정 준수 업데이트, 간소화된 사용자 경험 등을 갖춘 넷앱 스토리지그리드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버전이다. 성능과 용량이 향상된 차세대 올 플래시 오브젝트 스토리지(object storage) 어플라이언스도 함께 제공돼, 대용량 데이터, AI, 분석 및 데이터 레이크(data lake) 등 대량의 데이터를 사용해 빠르게 증가하는 성능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지원한다.

-넷앱 어드밴스(Advance)는 간편화된 구매자 프로그램과 개런티 제품군을 확장했으며 고객의 스토리지 환경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킨다.

ESG(Enterprise Strategy Group)의 스콧 싱클레어(Scott Sinclair) 실무 디렉터는 “이번 발표는 넷앱에게 전략적인 의미를 갖는 동시에 데이터 센터가 사라지지 않고 있다는 ESG의 연구 결과와도 일치한다”라며 “데이터 요구량은 매일 증가하고 있으며 넷앱과 같은 기업은 이를 인식하고 혁신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있다. 파일(File) 분야의 선두주자이며 유니파이드를 주도한 넷앱이 더 많은 스토리지 옵션을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