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커뮤니티, 동반성장위원회 ‘ESG 우수 중소기업’ 선정
상태바
유니온커뮤니티, 동반성장위원회 ‘ESG 우수 중소기업’ 선정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5.17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지표 준수율 97% 달성, 금융·수출지원 등 인센티브 부여
▲’ESG 우수 중소기업’ 현판. (사진:유니온커뮤니티)
▲’ESG 우수 중소기업’ 현판. (사진:유니온커뮤니티)

[데이터넷] 바이오인식 보안 솔루션기업 유니온커뮤니티(Union Community)는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주관하는 ‘ESG 우수 중소기업’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동반성장위원회는 25개 대기업·공공기관의 461개 협력 중소기업에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역량 강화 컨설팅을 지원하며, 이 중 ESG 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기업에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하고 현판을 수여한다.

유니온커뮤니티는 롯데정보통신의 협력사로 이번 사업에 참여해 ESG 활동을 수행했으며, ESG지표개발, ESG교육, 자가진단 등의 ESG 경영 구축을 통해 97%의 ESG 지표 준수율을 달성해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았다.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은 중소기업에게는 ▲확인서 제출 시 금리 우대 등의 금융지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환경·에너지 기술 지원사업 참여우대 ▲KOTRA 중소기업 해외 수출 지원사업 참여 우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신요식 유니온커뮤니티 대표는 “이번 ESG 우수 중소기업 선정은 환경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생각하며 ESG 경영에 더욱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앞으로 생체인식 기술 및 솔루션 시장에서 더욱 영향력 있는 기업으로 나아갈 것”dl라고 밝혔다.

한편, 유니온커뮤니티는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주관하는 ‘제58회 발명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세계 최초 접촉식 반려동물 비문 인식 기술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