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 차세대 와이파이 6E 지원 ‘블루맥스 WIPS’ 출시
상태바
시큐아이, 차세대 와이파이 6E 지원 ‘블루맥스 WIPS’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05.16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주파수 6GHz 지원…새로운 위협도 1초 내 위협 탐지·차단
PMF 환경 불법·비인가 단말 차단 특허, 해외 특허 등록으로 해외 진출 가속화

[데이터넷] 시큐아이(대표 정삼용)는 차세대 무선 표준 와이파이 6E를 지원하는 무선침입방지시스템(WIPS) ‘블루맥스 WIPS’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와이파이 6E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새로운 무선 위협속에서도 고객 내부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와이파이 6E는 신규 주파수인 6GHz가 추가됐다. 기존 와이파이 6 대역인 2.4GHz, 5GHz를 사용하는 디바이스가 증가하고, 그 대역 내 혼잡도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새로운 블루맥스 WIPS는 6GHz 지원은 물론, 기존 WIPS로 해결이 어려웠던 새로운 보안 위협 탐지와 취약점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시큐아이 ‘블루맥스 WIPS’
시큐아이 ‘블루맥스 WIPS’

2.4GHz, 5GHz, 6GHz 주파수 대역에서 비인가·불법 단말을 동시에 탐지하고, 빠른 시간 내에 차단하는 게 WIPS 기술의 핵심이며, 시큐아이 블루맥스 WIPS는 6GHz신규 주파수 대역 추가에도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1초 이내 탐지와 차단 성능을 제공한다.

이는 시큐아이가 와이파이 6E에서부터 필수로 적용되는 보호된 관리 프레임(PMF) 환경에서 불법 및 비인가 단말을 차단하는 자사의 특허 기술을 적용했기에 가능하다. 시큐아이는 이 특허기술을 미국, 일본, 동남아 등으로 해외 특허 등록을 진행 중이며, 이를 통해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한편 시큐아이는 통합 보안 플랫폼 ‘에스스퀘어오픈(S2OPEN)’을 통해 시장에서 요구하는 고성능, 신기술 기반의 온프레미스(기업 내무 구축)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와 매니지드 서비스로 사업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정삼용 시큐아이 대표는 “최근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의 정착과 무선 업무 환경이 확산되면서 무선 보안 위협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시큐아이는 이번에 출시한 블루맥스 WIPS로 새로운 무선 위협에 대해 고객사의 안전한 보안 운영 환경 지원이 가능하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