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AI 상담 콜봇 서비스 개발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AI 상담 콜봇 서비스 개발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5.1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다이퀘스트와 협력, 시간·장소 제약없이 상담 서비스 신속 제공
(자료:토마토시스템)

[데이터넷] 솔루션 전문업체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A증권사의 ‘AI 상담 콜봇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고 15일 밝혔다.

토마토시스템은 자연어처리 전문기업인 NHN다이퀘스트와 손잡고 수년째 협력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이번 사업 역시 함께 힘을 모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기존 1차 사업의 연장선상에 있는 것으로 상담 콜봇의 목적에 맞게 시나리오를 개발하고, 데이터의 설계·가공·구축을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데이터 작업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이러한 신규 시나리오가 기존 시스템과 데이터와도 연계돼 요건에 맞게 정상 작동할 수 있도록 개발될 예정이다.

콜봇은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해 음성인식기술(STT)과 음성합성기술(TTS)로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신속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고객이 말하는 음성을 텍스트로 인식한 다음, 그에 맞는 응대를 다시 음성으로 내보내는 것이 콜봇의 역할이다.

이를 통해 기존 콜센터 이용 시 상담사 연결까지 대기시간이 길거나 별도 가이드가 없어 불편을 겪었던 고객들에게 좀 더 편리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그 결과 고객 편의성 및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회사 측은 높은 수준의 콜봇 서비스를 위해 시나리오 기반뿐만 아니라 최신 알고리즘 및 기술을 적용한 자연어 처리 기반으로 대화형 상담을 제공, 더욱 유연한 응대가 가능한 고퀄리티의 콜봇 서비스로 무장한다고 전했다.

토마토시스템은 지난 2020년 AI 및 빅데이터 전문기업인 솔샘을 인수했으며, 챗봇, 학사봇, 특허매칭서비스 등의 AI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역량을 확대하고 있다.

토마토시스템 AI사업본부 정재헌 부사장은 “자동화 업무가 확대되면서 금융권을 비롯해 통신, 제조,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챗봇과 콜봇 도입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것은 물론, AI와 빅데이터 관련 사업을 다양한 분야로 확대 적용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