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 ‘AI 전공 무관’ 경력직 개발자 대규모 공채
상태바
솔트룩스, ‘AI 전공 무관’ 경력직 개발자 대규모 공채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5.0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인공지능(AI) 기업 솔트룩스(대표 이경일)가 대규모 경력직 개발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채용은 챗GPT 열풍이 야기한 AI 산업의 급성장과 회사의 주력 사업 분야의 확대로 우수 인재를 빠르게 확보하기 위해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제품·서비스 개발 및 기술지원 부문 ▲R&D 개발자(자연어 처리, 영상 처리, 음성 처리) ▲프롬프트 엔지니어 ▲Project manager 부문이다. 총 채용 인원은 두 자릿수 규모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1차 면접(실무) ▲2차 면접(임원) 순으로 진행되며, 전형 절차를 빠르게 진행해 서류접수일 기준 2주 이내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지원 희망자는 이번 달 19일까지 잡코리아 등 채용 사이트를 통해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 심사 및 면접은 인력 채용이 모두 완료되는 6월 2일까지 상시 진행되며, 처우 협의를 거쳐 최종 합격자로 선발되는 채용자에게는 소정의 합격 축하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채용은 일반 개발자가 AI 개발자로서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솔트룩스 관계자는 AI 관련 경력의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우수한 역량을 지닌 개발자를 채용, 자체 프로그램을 통해 AI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프롬프트 엔지니어의 경우 글쓰기 등 작문과 IT 기술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전공과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솔트룩스는 임직원들의 근무 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건강 관리와 자기 계발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선택적 복리후생비를 인당 최대 150만 원까지 지원하며 도서 구매비, 점심 식비, 동호회비 등도 일정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또 본인 및 가족 의료비, 자녀 교육비를 지급하는 한편 사내 대출 제도를 통해 임직원들의 생활 안정을 지원, 이에 ‘가족 친화 우수기업’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기도 했다.

올해 초부터는 기존의 시차 출퇴근제에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추가 도입해 임직원들이 업무에 따라 근무 시간을 조정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를 확대 시행하고 있으며, 원하는 장소에서 업무와 휴식을 병행할 수 있는 워케이션 제도를 제주도와 강원도에서 시범운영 중에 있다. 이외에도 사내 카페테리아(커피와 간식), 호캉스(서울, 강원, 제주 등 지역 내 위치한 호텔 및 리조트), 인센티브(PS, PI), 건강 검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임직원들이 일과 생활에서 균형을 유지하고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솔트룩스 관계자는 “급변하는 글로벌 AI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인원 충원에 나서게 됐다”라며 “AI 및 빅데이터 원천 기술을 보유한 솔트룩스와 함께 성장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솔트룩스는 국내 최다 AI 및 빅데이터 관련 기술 특허를 보유했을 뿐 아니라 업계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한 AI 기업으로 미국과 베트남 해외 법인을 운영 중이며, 주요 고객사로는 삼성전자, LG, KT, 현대자동차그룹, 농협은행, 헌법재판소, 법제처, BMW 등이 있다.

최근 AI 기반 영상 생성·방송 플랫폼 플루닛 스튜디오에 이어 한국형 챗GPT인 ‘루시아GPT’를 공개해 주목받았으며, ‘워크센터’와 ‘구버’ 등 신규 서비스도 연내 출시 예정이다.

지원 서류는 오는 19일까지 잡코리아 등 채용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