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E-모빌리티 충전 테스트 솔루션 강화
상태바
키사이트, E-모빌리티 충전 테스트 솔루션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5.0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포넌트 레벨 및 현장 테스트 솔루션으로 기존 포트폴리오 보완

[데이터넷]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e-모빌리티를 위한 업계 최고의 설계, 에뮬레이션, 테스트 솔루션 툴셋 을 구축하기 위해 자사의 전기차(EV) 및 EVSE(Electric Vehicle Supply Equipment) 충전 테스트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도구들은 부품 레벨 및 현장 테스트 솔루션으로 키사이트의 EV / EVSE 충전 테스트 포트폴리오를 보완한다.

EV 시장은 급격히 성장하고 있고, 국제에너지기구에 따르면 2030년에는 전 세계 전기차 수가 3억 대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 제조업체와 전기 충전 인프라 제조업체는 이러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새로운 제품을 신속하게 설계 및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업계에서는 e-모빌리티 제품 간의 상호 운용성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으며, 고속 충전에서 V2H(차량-가정) 같은 양방향 전력 전송에 이르는 다양한 충전 이용 사례도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키사이트 e-모빌리티 충전 테스트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EV/EVSE 제조업체는 e-모빌리티 제품에서 사용하는 기초적인 통신 프로토콜을 처리하는 솔루션으로 이러한 복잡성을 해소할 수 있다. 키사이트의 새로운 충전 테스트 솔루션은 CCS(Combined Charging System) 표준에서 채용하는 통신 프로토콜의 모든 범위에 초점을 맞추고 적합성 테스트와 형식 승인을 통한 EV 및 EVSE 제품 간의 상호 운용성을 개선한다.

키사이트의 새로운 e-모빌리티 충전 테스트 솔루션에는 SL1550A EV(EVSE 충전 통신 인터페이스 테스터), SL1556A(CCS 충전 프로토콜 트레이서),  SL156XA EV(EVSE 충전 테스트 로봇 시리즈),  TTCN-3 충전 통신 테스트 자동화 소프트웨어(CCT), 스마트 충전 에뮬레이션 소프트웨어(SCE), CCS 충전 프로토콜 트레이스 뷰어(CPT) 등이 포함된다.

토마스 괴즐(Thomas Goetzl) 키사이트 자동차 및 에너지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키사이트의 강력한 EV/EVSE 테스트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통신 기반 충전 테스트 솔루션을 추가함에 따라 업계는 빠르게 성장하는 e-모빌리티 시장에 대응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갖출 수 있게 됐다”며  “R&D에서 유지관리까지 모두 지원하는 완벽한 턴키 솔루션을 제공하는 벤더는 키사이트가 유일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