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반려동물학과, VIP동물의료센터와 상호 교류 협약
상태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반려동물학과, VIP동물의료센터와 상호 교류 협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4.2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문화예술대와 VIP동물의료센터의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VIP동물의료센터 최의돈 대표(좌)와 반려동물학과 김향미 교수(우)
▲ 서울문화예술대와 VIP동물의료센터의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VIP동물의료센터 최의돈 대표(좌)와 반려동물학과 김향미 교수(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반려동물학과(학과장 박성철)와 VIP동물의료센터(대표 최이돈, 청담점)는 최근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VIP동물의료센터(청담점) 7층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서울문화예술대 반려동물학과 김향미 교수, 홍보처 이성배 과장, VIP동물의료센터 청담점 최이돈 대표 등이 참석해 상호 협력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양측은 미래문화예술 인재양성을 위해 ▲주요 시책 홍보 협력 ▲교육 프로그램의 상호 교류 및 정보 자료 교환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문화사업 공동추진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이번 협약으로 인재개발 및 취업연계를 위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 실습을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VIP동물의료센터는 15개 치료센터 운영(각 과별 전문 의료진의 협진 시스템 구축), 국제 의료 기술 교류 사업, 학술연구 및 기술 개발, 교육 및 후원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동물전문의료센터로 청담, 성북, 동대문, 노원, 서초 등에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문화예술대 반려동물학과는 사이버대학교에 개설된 국내 최초 반려동물학과로, 훈련뿐 아니라 미용, 간호, 펫 창업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정이 있으며 분야별 저명한 교수진들이 수업을 운영한다. 반려동물 생명의 존엄성을 중시하며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전문적인 이론 수업과 이론 수업에 따른 실무 중심 수업을 이끌어가고 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오는 6월 1일부터 시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