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관리 툴 ‘퀘스트 토드’,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상태바
DB 관리 툴 ‘퀘스트 토드’,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4.26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석, 설계, 개발, 테스트, 튜닝, 운영 관련 기능 제공
▲토드(Toad) 로고.

[데이터넷] 글로벌 시스템 관리, 데이터 보호, 보안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Quest Software, 대표 윤병훈)는 조달청이 운영하는 공공조달 플랫폼 ‘디지털서비스몰’에 오라클 데이터베이스(Oracle DB) 관리 툴인 ‘토드 포 오라클 16버전(Toad For Oracle V16.0)’을 조달대행 파트너사인 와이즈테크놀로지를 통해 등록했다고 최근 밝혔다.

등록된 제품은 ▲토드 포 오라클 베이스(Toad For Oracle Base) ▲토드 포 오라클 프로페셔널(Toad For Oracle Professional) ▲토드 포 오라클 엑스퍼트(Toad For Oracle Xpert) ▲토드 포 오라클 디비에이(Toad For Oracle DBA) 등 4개 제품이다.

토드(Toad)는 DB의 분석, 설계, 개발, 테스트, 튜닝, 운영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통합 클라이언트 솔루션이다.

표준화된 데이터 모델링 기법과 다양한 개발 편의 기능, 부하 및 성능 시험을 위한 테스트 환경과 SQL에 대한 튜닝 기법을 제시하는 동시에 고품질의 서비스를 위한 운영 관리 기능까지 DB 개발자, 관리자, 분석가 모두를 위한 툴로 평가받고 있다.

오라클, SQL Server, DB2, MySQL 등 다양한 DB를 지원하고 있으며 다른 개발툴과 달리 고객사의 예산 및 필요기능에 맞춰 최대 7개의 에디션을 제공하고 있다.

토드는 매년 지속적인 업데이트, 정기교육 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통해 국내 외 30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DB 개발 툴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제품이다.

윤병훈 퀘스트 대표는 “토드 포 오라클 16버전의 GS인증 및 조달등록을 통해 공공기관이 보다 쉽게 토드를 구매 및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토드가 고객사의 안정적인 DB 운영 및 리스크 감소 등의 효과를 주는만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 및 영업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퀘스트는 4월 26~28일 개최되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에 참가해 토드를 홍보할 예정이며, 토드 커뮤니티를 통해 제품소개 및 프로모션, 교육안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퀘스트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DB 관리, 데이터보호,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 관리 등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