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X, 4년 연속 ‘클라우드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상태바
KINX, 4년 연속 ‘클라우드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4.26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블릭 클라우드 ‘IXcloud’, 동영상 관리 솔루션 ‘미디버스’ 도입 시 이용료 80% 지원

[데이터넷] 인터넷 인프라 전문기업 케이아이엔엑스(KINX, 대표 김지욱)는 ‘2023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2023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주관 사업으로, 국내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과 이용료 지원을 통한 국내 클라우드 시장의 활성화 및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정부는 클라우드 도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에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료의 80%를 지원하며, 기업당 최대 155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5월 11일까지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포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KINX는 올해로 4년 연속 클라우드 바우처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중소기업을 위한 최적의 퍼블릭 클라우드 ‘아이엑스클라우드(IXcloud)’와 비즈니스를 위한 동영상·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 ‘미디버스(midibus)’를 제공한다.

IXcloud는 오픈스택 기반의 퍼블릭 클라우드로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가상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컴퓨트(인스턴스) ▲스토리지(볼륨/NAS, 스냅샷, 백업) ▲네트워크(로드밸런서, CDN, KDX) ▲보안(방화벽, SSL 인증서 관리, VPN) 등과 같은 기본 자원뿐만 아니라 무중단, 무장애를 위한 멀티존,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확장, 쉽고 빠르게 시작하는 쿠버네티스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1:1로 매칭된 클라우드 전문가의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해 도입, 설계, 마이그레이션 및 운영을 지원해 클라우드 관리와 운영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더욱 유용할 것으로 판단된다.

미디버스는 별도의 프로그램 구축이나 설치 없이 웹 서비스를 통해서 이용이 가능한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이다. 동영상 서비스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 ▲업로드 ▲인코딩 ▲스토리지 CMS ▲플레이어 ▲라이브 스트리밍을 한 번에 제공한다.

또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유저 인터페이스(UI), 영상처리에 특화된 그래픽 처리 장치(GPU)를 통한 2배 빠른 인코딩, 허가되지 않은 사용자의 접근을 막는 멀티 디지털 저작권 관리(Digital Rights Management, DRM)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의 편의성과 보안 성능을 높였다.

남찬희 KINX 영업총괄이사는 “4년 연속 중소기업 클라우드 바우처 공급기업에 선정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도입과 디지털 전환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