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MS 애저 프라이빗 5G MEC 파트너 선정
상태바
트렌드마이크로, MS 애저 프라이빗 5G MEC 파트너 선정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04.26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프라이빗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TMMNS’, 애저 마켓플레이서 이용
이대목동병원 이음5G 기반 지능형 의료서비스 구축해 안정성 입증

[데이터넷] 트렌드마이크로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프라이빗 5G MEC 소프트웨어 파트너로 선정, 5G 프라이빗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TMMNS’를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26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은 TMMNS로 프라이빗 5G 코어를 활용한 안전한 5G 프라이빗 네트워크를 도입할 수 있게 됐다.

프라이빗 5G 네트워크는 약 16억 달러의 가치가 있는 시장으로 2030년까지 연평균 51%의 성장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퍼블릭 5G보다 안전하다고 여겨지며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부터 스마트 제조업체까지 다양한 기업에게 짧은 지연 시간과 높은 대역폭 연결로 공장 등 기존에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장소의 혁신을 지원한다.

그러나 클라우드 기술, IoT 엔드포인트,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등의 사용 확대가 기업의 공격 접점 확장 원인이 될 수 있다. 조사에 따르면 이동통신사들도 이 같은 보안 우려를 완화하기 위한 적절한 수단과 지식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트렌드마이크로 ‘TMMNS’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트렌드마이크로 ‘TMMNS’

TMMNS는 프라이빗 5G 네트워크와 엔드포인트 간 공동 방어를 제공하기 위해 맞춤 설계돼 정보 및 통신 기술 환경 전반에서 규정 준수를 간소화하고 보안을 강화한다. 가상 어플라이언스를 통한 네트워크 보안뿐만 아니라, 엔드포인트 레벨에서 보안 SIM 카드를 기반으로 모바일 디바이스에 대한 가시성과 라디오 네트워크 접근제어, 데이터 네트워크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프라이빗 5G 네트워크 환경 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포함, 네트워크부터 엔드포인트까지 포괄적인 보안을 제공한다.

한국트렌드마이크로는 지난 3월 이대목동병원의 이음5G 기반 지능형 의료서비스 프로젝트에 TMMNS 구축을 완료해 5G 융합서비스가 잠재적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서비스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마이크로소프트 500대 전략적 고객이자 글로벌 골드 ISV 파트너로, 양사는 지난 2021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상에서 클라우드 기반 보안 솔루션 구축과 공동 판매 기회 창출을 위한 전략을 발표했다.

TMMNS의 애저 마켓플레이스 참여는 이러한 파트너십의 연장인 동시에 빠르게 성장하는 프라이빗 5G 네트워크 분야로의 협업 확대를 의미한다. 트렌드마이크로에 따르면 현재 여러 프로젝트가 양사 공동 고객과 함께 개발 중에 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5G 보안 분야의 전문성 강화에 집중한 자회사 ‘시티원(CTOne)을 설립하고, 대만 제조기업 넥스콤의 스마트팩토리에 차세대 무선 네트워크 보안을 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