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패스·서울시교육청, 반도체 교육 활성화·미래 인재 양성 맞손
상태바
네패스·서울시교육청, 반도체 교육 활성화·미래 인재 양성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4.2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첨단 반도체 전문기업 네패스(회장 이병구)는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과 반도체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대한민국 반도체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반도체 분야 전문기술인력 양성 및 직업교육 체제 구축 등을 위해 양측이 보유한 교육 노하우와 전문역량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네패스는 SW코딩, 인공지능 등 미래기술 기반의 교육브랜드 ‘코코아팹’을 론칭하는 등 미래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네패스 코코아팹은 이미 수년간 서울특별시교육청과 함께 AI 전문가 양성 과정 등 선도적인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기획, 운영해 오며 일선 학교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네패스와 서울특별시교육청은 반도체 분야 학교 밖 교육 등의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연계,  (가칭)AI융합진로직업교육원의 반도체 교육과정 운영 협력, 반도체 분야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등 반도체 교육 활성화 및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유기적으로 협력해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네패스 이병구 회장은 “서울특별시교육청과 함께 산업 현장과 괴리 없는 선도적인 반도체 교육을 실천함으로써 반도체 우수 인력 양성과 더불어 대한민국 국가 경쟁력 강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