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버텍, 가상화·클라우드 시장 공략 박차
상태바
휴버텍, 가상화·클라우드 시장 공략 박차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4.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웨어 코리아와 ‘2023 가상화 세미나’ 성황리 개최
VM웨어 파트너십 최고 등급 ‘프린서플 파트너’로 승급

[데이터넷] 휴버텍(대표 손진호)은 VM웨어 코리아와 함께 ‘2023 가상화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하고, 가상화 및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그간 과감한 투자를 통해 단기간에 VM웨어의 기술 역량 인증 프로그램의 최상위 단계인 ‘MSC-NV(Master Services Competency-Networking Virtualization)’, ‘MSC-DCV(Data Center Virtualizaiton)’를 획득하며 최고 수준의 기술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다져온 휴버텍은 최근 VM웨어 파트너십의 최고 등급인 ‘프린서플(Principal)’ 파트너로 승급되며 기술력과 솔루션 공급 능력을 다시금 입증했다.

가상화 기술력과 솔루션 공급 능력 강화

휴버텍은 가상화 전문 프로바이더로 자리매김하며 네트워크 가상화, 클라우드 시장 확대에 가속을 붙여 나가기 위해 코로나 펜데믹 이후 처음으로 고객 대면 세미나도 개최하며 고객과의 거리 좁히기에 나섰다. 휴버텍은 세미나를 통해 최신 가상화 기술 및 솔루션을 상세히 소개하는 한편 기업 및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담당자들과 교류하며 VM웨어 프린서플 파트너로서의 위상을 한층 높였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안기덕 휴버텍 부장의 ‘새로운 어드밴스드 로드밸런싱 아비(AVI) 활용 방안’과 김욱조 VM웨어코리아 상무의 ‘VM웨어 NSX로 구현하는 가상 네트워크와 보안’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VM웨어의 어드밴스드 로드밸런싱 장비인 ‘아비’는 레거시 로드밸런서의 한계를 극복하며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온프레미스, 퍼블릭 클라우드, 컨테이너 등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3세대 솔루션이다. 특히 강력한 로드밸런싱은 물론 보안 및 분석 기능까지 제공하며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어 뛰어난 확장성과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

안기덕 휴버텍 부장은 “VM웨어 NSX 어드밴스드 로드밸런서는 새로운 로드밸런싱을 요구하는 고객 이니셔티브에 부합하는 솔루션으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 일관성 있는 L4~7 서비스를 신속하게 구현한다”며 “특히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단일 관리 포인트 제공을 통해 효율적안 관리는 물론 뛰어난 가시성을 통한 빠른 분석이 가능해 문제 해결이 가능하고, 하드웨어 비용 절감을 통해 총소유비용을 30%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VM웨어 ‘NSX‘는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플랫폼으로 전 세계 시장의 65% 정도를 점유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금융, 제조, 공공, 통신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수많은 고객사를 확보하며 빠르게 시장을 넓혀 나가고 있다.

김욱조 VM웨어코리아 상무는 “VM웨어의 핵심 제품 중 하나인 NXS는 방화벽, WAF, 로드밸런서, 라우터, 스위치 등을 모두 아우르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며 “NSX는 오버레이 네트워킹, 분산 아키텍처와 빌트인 보안, 민첩성 및 운영 간소화 등 포괄적인 차별화와 강점을 경쟁력으로 SDN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고 있으며, 국내 보안적합성 심사도 진행 중으로 앞으로 공공 분야 공급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클라우드 시장 선두주자 도약 시동

손진호 휴버텍 대표는 “휴버텍은 고객들이 직면한 다양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확보해 나가고 있다”며 “비용, 복잡성, 보안 등 고객의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휴버텍은 네트워크에서 하드웨어 리소스, 애플리케이션까지 풀스택 가상화를 구현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술과 솔루션 공급을 통해 IaaS 및 PaaS 역량을 강화해 고객 비즈니스를 적극 뒷받침하며 가상화와 클라우드 시장의 선두주자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인공지능(AI) 기반의 보안 사업도 강화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적극 대응해 나가고 있다.

한편 휴버텍은 적극적인 인재 채용과 함께 건강한 일터 만들기에 앞장서며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3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선정됐다.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되면 ▲채용 지원 서비스 ▲금융 우대 ▲병역특례업체 심사 가점 부여 ▲고용안정장려금 우대 등 정부 차원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신성장 5단계 로드맵을 수립해 실행에 나서고 있는 휴버텍은 올해 4단계인 ‘전략적 추진 2023’을 전개 중으로, 상반기 내에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직무교육, 리더십, 신기술 세미나 등을 포함한 인재 육성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