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무실, KT에스테이트 임대주택 ‘리마크빌’ 영등포에 10호점 개설
상태바
집무실, KT에스테이트 임대주택 ‘리마크빌’ 영등포에 10호점 개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4.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소형 1인 주택에 업무 공간 결합, 직주일체형 공간으로 홈 오피스 구현

[데이터넷] 알리콘(공동대표 김성민·조민희)이 KT그룹의 종합부동산기업 KT에스테이트가 운영하는 기업형 임대주택 ‘리마크빌’ 영등포에 주거지 기반 분산 오피스 ‘집무실’ 10호점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알리콘은 KT에스테이트로부터 지난 2021년 3월, 분산 오피스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고 5월 경기도 일산 전화국 KT고양타워를 업무 공간으로 재생한 집무실 일산점을 선보였다. 이번 집무실 영등포점은 KT에스테이트와 두번째 협업이다.

집무실 영등포점은 임대주택 ‘리마크빌’ 영등포 상가 2층에 위치해 주거공간과 한층 더 가까워졌다. 리마크빌은 예전 전화국을 임대주택으로 변화시킨 주거시설로, 20-30대 청년층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 10평 내외의 소형 주거 공간이다.

집무실 영등포점은 약 60평의 면적으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1인 최적화 워크 모듈과 최대 8인까지 이용할 수 있는 넓은 회의실, 개방 업무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지점마다 공간의 독자성을 추구하는 집무실은 KT와의 협업을 상징하는 공중전화부스 모양의 폰 부스(전화통화공간)을 선보였다.

김성민 알리콘 공동대표는 “집무실 영등포점은 재택근무 환경 구축이 어려운 좁은 주거 환경에 적합한 업무 공간을 새롭게 정의한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KT에스테이트가 보유한 다양한 용도의 부동산 자산을 활용해 일하는 방식의 변화에 따른 다채로운 업무 공간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집 근처 사무실’을 표방하는 집무실은 지난해 오피스 브랜드 최초로 아파트 상가 1층에 위치한 공덕점을 선보인 바 있다. 최근에는 한화리조트 제주에 유휴공간을 활용한 자연 친화적인 워케이션 공간을 선보이며 업무 공간에 대한 다양한 실험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