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최신 음악 콘텐츠 발굴 ‘오늘의 숏뮤직’ 론칭
상태바
멜론, 최신 음악 콘텐츠 발굴 ‘오늘의 숏뮤직’ 론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4.1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음악 관련 숏폼 콘텐츠를 가볍게 발굴(digging)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 ‘오늘의 숏뮤직’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오늘의 숏뮤직’은 멜론 앱의 메인화면 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크게 4가지의 음악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각 콘텐츠는 일정시간 동안 중복 선정하지 않아 보다 다양한 콘텐츠가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트렌디한 최신 인기곡 중 하나의 단일 곡을 집중적으로 조명하고, 최신 뮤직비디오와 멜론 오리지널 영상, 방송 영상 등 ‘보는 음악’을 통해 트렌드를 빠르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숏폼 영상을 노출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악 이슈를 전문 필진이 매거진 형태로 소개하는 ‘멜론매거진’을 숏폼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오늘의 분위기에 맞는 노래 가사로 구성된 숏폼 콘텐츠도 제공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이소라 멜론프로덕트실장은 “‘오늘의 숏뮤직’은 짧고 빠르게 최신 음악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단시간에 ‘음잘알’이 될 것”이라며 “멜론은 보유중인 20여년간의 방대한 뮤직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멜론은 ‘오늘의 숏뮤직’ 론칭을 기념한 ‘2023 멜론봄을찾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늘의 숏뮤직’ 내 숨겨진 이벤트 상세 페이지를 찾아 들어오면 1~4주차 경품이 표시되며 이를 확인후 ‘응모하기’를 누르면 참여가 완료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