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슬란트, 지갑 인프라 서비스 ‘옥텟’서 이더리움 체인 ‘상하이’ 업그레이드 지원
상태바
헥슬란트, 지갑 인프라 서비스 ‘옥텟’서 이더리움 체인 ‘상하이’ 업그레이드 지원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4.17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무중단 업데이트 지원
고객사 불편함 최소화 효과 기대
▲헥슬란트 옥텟의 상하이 업그레이드 지원 이미지. (자료:헥슬란트)
▲헥슬란트 옥텟의 상하이 업그레이드 지원 이미지. (자료:헥슬란트)

[데이터넷] 블록체인 기술 기업 헥슬란트(대표 노진우)가 지갑 인프라 서비스 ‘옥텟’에서 이더리움 체인 ‘상하이’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고 최근 밝혔다.

상하이 업그레이드는 이더리움이 작업증명(PoW)에서 지분증명(PoS)으로 바뀐 뒤 처음 진행되는 이더리움의 업데이트로, 이더리움 비콘체인에 예치한 이더의 인출이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국내 대부분 거래소에서도 인출이 가능할 수 있도록 지원 중에 있다.

옥텟은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으로 기업에게 블록체인 개발에 있어 필수적인 지갑 개발을 손쉽게 도와주는 API 도구다.

또한 지갑 구축에 있어 필수적인 강력한 보안을 위해 멀티시그(Multisig)를 모든 메인넷에 적용 가능하게 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가상자산사업자(VASP)를 취득, 국내 규제를 최전방에서 대응하고 있는 플랫폼이다. 가상자산이 자산으로 분류 되고 있는 만큼 블록체인 서비스 구축에 필요한 가상자산 회계/세무 처리를 위한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옥텟은 이번 ‘상하이 업데이트’를 고객사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서비스 무중단 형태로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옥텟은 지난해 1월 카르다노(Cardano, ADA) 솔라나(Solana, SOL)와 폴리곤(Polygon, MATIC)을 추가 지원했고, 2월 발렌타인 하드포크를 지원하는 등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에 맞게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또한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시장을 모니터링 하고 즉각적인 무중단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사의 별도 리소스 없이도 빠르고 안전하게 서비스 운영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고 있다.

박인수 헥슬란트 옥텟 최고기술경영자(CTO)는 “옥텟을 통해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기업들이 많은 만큼 하드포크 체인들의 주요 업데이트를 실시간 모니터링 하며 빠르게 지원하고 있다”며 “고객사들이 옥텟을 통해 개발 리소스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채널을 늘려나가고 고도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헥슬란트 옥텟은 ▲라이트 코인 ▲레이븐 ▲루니버스 ▲리플 ▲바이낸스스마트체인 ▲바이낸스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 ▲솔라나 ▲온톨로지 ▲이더리움 ▲이오스 ▲카르다노 ▲퀀텀 ▲클레이튼 ▲테조스 ▲트론 ▲폴리곤 ▲폴카닷 등 27개 메인넷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