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텍시스템, 자회사 ‘시큐센’ 상장 조속 마무리…AI·클라우드 역량 강화
상태바
콤텍시스템, 자회사 ‘시큐센’ 상장 조속 마무리…AI·클라우드 역량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4.1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콤텍시스템(대표 권창완)은 자회사 시큐센(대표 이정주)의 코스닥 상장을 조속히 마무리해 AI·클라우드 역량 강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콤텍시스템은 코스닥 이전상장 예비심사 승인을 받은 시큐센의 30.05% 지분을 갖고 있는 최대주주다. 시큐센은 생체 인증, 전자서명 시스템을 보험사를 비롯해 은행, 공공기관 등에 확대 공급을 추진하면서 AI 기반 인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최근 금융당국에서 생체인증 방식 활성화를 위해 ‘금융권 내 비대면 생체인증 생태계 구축’ 지원에 나서는 등 생체보안 관련 시장의 지속적인 확대가 기대된다. 지난 3월 출범한 금융권 TF를 통해 올해 말까지 비대면 금융거래에 대한 금융권 생체인증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생체정보 인증 활성화가 추진되고 있다.

시큐센이 적극 추진하고 있는 특허기반 신기술인 생체인증·전자서명 사업에서 AI 기반 바이오 인증 역량이 중요해지면서 콤텍시스템의 AI·클라우드 인프라와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콤텍시스템 관계자는 “시큐센과 협력을 통해 보안성이 향상된 AI·클라우드 관련 솔루션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시큐센의 코스닥 상장을 통해 안정적인 자금 조달을 기반으로 동반 성장해 AI·클라우드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한편, 콤텍시스템은 지난해 연결기준으로 사상 최대인 7098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대비 85% 상승한 수치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59억원, 335억원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