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피아 ‘Enpia@IPMaster’ & ‘Enpia@CDMaster’
상태바
엔피아 ‘Enpia@IPMaster’ & ‘Enpia@CDMaster’
  • NETWORK TIMES
  • 승인 2003.08.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Master - 트래픽 병목·장애 요소 최소화
분산된 데이터 동기화·백업에 최적 - CDMaster
니트젠테크놀러지스 엔피아 사업부문(대표 윤기주)의 Enpia@IPMaster 시리즈는 L4/7 스위치와는 다른 아키텍처의 ITM 솔루션으로 현재 증권사의 온라인 주식 거래 서비스,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의 트래픽 관리를 수행하고 있다. 또 Enpia@CDMaster는 지난 넷월드+인터롭 2003의 베스트 오브 인터롭 어워드 최종 후보에 선정된 CDN 솔루션이다. <편집자>

니트젠테크놀러지스 엔피아 사업부문의 Enpia@IPMaster는 L4~7 스위치와는 다른 아키텍처의 ITM 솔루션으로 현재 대신증권, 대우증권 등 국내 11개 증권사의 온라인 주식 거래 서비스와 imbc, 벅스뮤직 등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의 트래픽 관리를 수행하고 있다.

또 Enpia@CDMaster는 지난 넷월드+인터롭 2003 베스트 오브 인터롭 어워드 최종 후보에 선정된 CDN 솔루션으로 분산돼 있는 기업 데이터들의 전송, 동기화, 백업 프로세스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을 가지고 처리해주는 데이터의 동기화와 백업 등을 수행한다.

IPMaster 시리즈 특징 및 장점

L4~7 스위치와는 다른 아키텍처의 ITM(Internet Traffic Management) 솔루션인 IPMaster의 특징은 트래픽의 경로 밖에서 부하 분배 프로세스를 수행한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 구조를 단순하게 만들고 서비스 트래픽에 영향을 끼치는 병목 및 장애 요소를 최소화할 수 있다.

IPMaster는 서버의 세션수, CPU 및 메모리 부하 정보, 각 프로세스와 서비스 콘텐츠에 대한 실시간 상태 파악 정보 등 시스템의 가용성과 관계된 다양한 요인들을 다각도로 분석해 트래픽 매니지먼트를 수행한다. 또한 클라이언트로부터 각 사이트(POP) 간의 네트워크 프록시미티(RTT, NHOP)를 측정, 정확한 네트워크 거리 측정을 통해 글로벌 로드 밸런싱을 수행한다.

· 스탠드 어사이드 방식으로 트래픽 프로세스 처리
특허 출원한 다이렉트 리졸빙(Direct Resolving) 기술을 이용해 도메인네임 쿼리 프로세스 과정에 트래픽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포함시켜 네트워크 구조를 단순하게 만들고 장애 요소를 최소화한다.

· 멀티 레이어 서버 상태 모니터링
실시간으로 수행되는 입체적인 서버 상태 모니터링을 통해 각 서버의 상태를 파악하고 관리자에게 시스템 정보를 제공한다.

· 서버 퍼포먼스 기반의 SLB
SLB(Server Load Balancing) 에이전트가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서버 퍼포먼스 데이터(포트별 세션수, CPU 로드, 메모리 사용량) 분석을 통해 SLB를 수행, 가용성 관리와 서비스 품질을 보장한다.

· 네트워크 거리 측정을 통한 글로벌 로드밸런싱
클라이언트로부터 각 사이트(POP)간의 네트워크 프록시미티를 정확히 측정, 구축되는 다이내믹 바인딩 테이블(Dynamic Binding Table)과 관리자가 직접 구축하는 스테이틱 바인딩 테이블(Static Binding Table)을 통해 최적의 글로벌 로드밸런싱을 수행한다.

· 인텔리전트 페일오버와 트리플 리던던시
인텔리전트 페일오버 수행을 통해 어떤 형태의 장애에도 무중단 서비스를 보장하고, 셀프-리던던시를 위해 DNS를 이용한 삼중 백업 등의 기술을 적용,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 자바 기반의 관리자 도구
관리자 도구인 IPMaster 어드민은 자바 프로그램으로 모든 OS에 설치/동작이 가능하며, GUI(Graphic User Interface) 기반의 어드민은 시스템 관리자가 직관적으로 서비스를 구성하고 글로벌 및 로컬 트래픽 관리 정책을 수립할 수 있게 한다.

· 실시간 서버 모니터링 & 통계
테이블 형태로 서비스 구성 서버들의 현재 상태 정보는 물론 과거 특정 시점의 상태 정보 값의 조회가 가능, 특정 서버에 문제가 발생하면 경보음과 시각적인 효과를 통해 관리자가 즉각 인지할 수 있게 한다.

Enpia@CDMaster 특징 및 장점

지난 넷월드+인터롭 2003 베스트 오브 인터롭 어워드 최종 후보에 선정된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솔루션인 CDMaster는 글로벌 네트워크 상에 다양한 형태로 분산돼 있는 기업 데이터들의 전송, 동기화, 백업 프로세스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을 가지고 처리해주는 데이터의 동기화와 백업 등을 수행한다.

특히 그리드 네트워킹 구조의 데이터 전송 기술을 통해 지능적인 데이터 관리 정책 수립과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또한 실시간 데이터 모니터링-동기화 기능은 잦은 콘텐츠 업데이트로 인한 관리자의 업무 부하와 실수를 최소화 시켜주고 IPMaster와 연계해 저렴한 비용으로 엔터프라이즈 CDN을 구축할 수 있다.

· 유연한 데이터 전송 정책 수립
전송경로설정 기능과 전송데이터압축 기능을 통해 기업의 제한적인 네트워크 대역폭 및 시스템 성능에 최적화된 데이터 전송관리 정책을 수립할 수 있다.

· 지능적인 데이터 분산
소스와 타깃 컴퓨터에 유사한 데이터가 존재할 경우, 서로 다른 부분만을 감지한 후 전송함으로써 서버 부하, 작업 시간, 네트워크 대역폭 사용량을 줄여준다.

· 전송 패킷 암호화
SSL을 이용한 전송 패킷 암호화를 지원. 왠 구간의 데이터 전송 시에도 해킹으로 인한 정보 누출을 방지한다.

· 실시간 데이터 체크
CPU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데이터의 생성, 변경, 삭제 등의 패턴을 OS 커널 단에서 실시간으로 인식, 데이터 및 콘텐츠의 실시간 동기화 및 백업이 가능하다.

· 동기화 & 백업 스케줄링
수동 및 예약 방식 스케줄링과 변경된 즉시 전송 가능한 실시간 스케줄링 방식을 제공, 동기화 및 백업 작업으로 인한 관리자의 업무부하 최소화와 유연한 작업성을 제공한다.

· 복수개의 데이터 제너레이터 기능
동시에 여러 오리진 서버로부터 발생되는 데이터를 전세계에 분산돼 있는 서비스 서버로의 데이터 동기화 및 백업을 수행한다.

■ 문의 : 니트젠테크놀로지 엔피아사업부문
■ 전화 : 02)556-1910
■ www.enpia.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