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교육원·넷앤드, 클라우드 보안 인재 양성 협력
상태바
한국정보교육원·넷앤드, 클라우드 보안 인재 양성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4.12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직업훈련기관 한국정보교육원(원장 고현정)과 통합 접근 및 계정관리 솔루션 개발 기업 넷앤드(대표 신호철)는 차세대 클라우드 보안 분야에서 활약할 IT 인재 육성에 협력한다.  

넷앤드는 약 1억5000만원 상당의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통합 접근, 계정관리 솔루션인 ‘하이웨어(HIWARE)’를 한국정보교육원에 교육 및 학습용으로 제공하기로 하고, 클라우드 보안 IT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소프트웨어 지원 협약식을 통해 IT 인재 교육과정 및 교재 공동 개발, 산업체 연구개발 및 기술 자문 등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정보교육원은 넷앤드와 협업으로 하이웨어 솔루션을 활용해 기업과 똑같은 실습환경에서 현장밀착형 강의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교과인 K-디지털 트레이닝 클라우드 데브옵스(DevOps) 엔지니어 및 관리자 양성과 클라우드 컴퓨팅과 보안솔루션을 활용한 DC 엔지니어 양성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넷앤드는 정보보호 및 관리 전문기업으로 통합접근, 계정관리 시장을 선도하며, 지난 2월에는 정보보안 분야 국제 표준 ISO 27001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넷앤드 하이웨어는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레거시 환경과 동일한 수준의 보안 관리가 가능하며, 지난 2014년부터 시스템 접근통제 부문 조달 판매 7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제품이다. 

넷앤드 신호철 대표는 “인재양성 사업을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실무와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정보교육원 고현정 원장은 “넷엔드와 협력을 통해 교육과정에 최신 솔루션을 활용해 실무와 현장감각을 익혀 더 많은 취업기회를 가질 수 있기 바란다”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