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에이버리데니슨, RFID 기반 물류 혁신 솔루션 제공 협력
상태바
티맥스·에이버리데니슨, RFID 기반 물류 혁신 솔루션 제공 협력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4.1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접촉 인식 시스템 활용 특화 창고 운영시스템 운영·구축 예정
배송사업 핵심 성공요소 ‘물류 배송·공급망’ 효율성 극대화 기대
▲티맥스 그룹이 에이버리데니슨과 손잡고 RFID 기반 물류 혁신 솔루션 제공에 나서기로 했다. (사진:티맥스)
▲티맥스 그룹이 에이버리데니슨과 손잡고 RFID 기반 물류 혁신 솔루션 제공에 나서기로 했다. (사진:티맥스)

[데이터넷] 비접촉 전자태그를 이용한 차세대 물류센터 구축·운영 협력 사업이 추진된다.

모든 형태의 상품에 대한 배달 서비스가 생활 저변에 자리잡으며 물류 업계에서 배송은 성공의 핵심 요소로 대두하고 있다. 또한, 신속한 배송을 위한 실시간 추적과 데이터 기반의 예측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국내 정보기술(IT) 전문기업 티맥스는 에이버리데니슨(Avery Dennison)과 비접촉 전자태그인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기술 기반 솔루션의 국내 상용화·고도화를 목표로 차세대 물류센터 구축 및 운영을 공동 모색한다고 최근 밝혔다.

양사는 RFID 특화 창고 시스템 및 물류 공급망에 걸쳐 실시간 재고 알림을 제공해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티맥스그룹은 슈퍼앱(SupperApp) 플랫폼 등 자사의 핵심기술을 사용해 비접촉 인식 시스템인 RFID 특화 창고 운영 시스템의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시스템 통합, 인공지능(AI) 외 기타 필요 기술과 소프트웨어(SW) 등을 공급한다.

또한 세계 최대 UHF-RFID 기업인 에이버리 데니슨은 배송 속도, 정확성, 효율성, 지속가능성을 보다 향상시키는 디지털 인식 기술을 공급함으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7일 티맥스타워 아너스룸에서 티맥스 그룹의 박대연 회장, 장영환 부회장, 곽태우 티맥스커머스 대표 등이, 아닐 쿠마르 샤르마(Anil Kumar Sharma) 에이버리데니슨 아시아태평양 수석부사장, 마이클 카우프만(Michael Kauffman) 에이버리데니슨 글로벌 물류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티맥스는 향후 물류 센터에서 상품 입고부터 출고를 거쳐 고객의 손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의 트래킹 및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마케팅이 가능하며, 사람의 손을 거치지 않고 상품이 빠르게 분류 및 배송됨에 따라 인건비 절감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에이버리데니슨과의 파트너십에 대해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