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나우, 심야시간대 운영 약국 모집…운영비 1000만원 지원
상태바
닥터나우, 심야시간대 운영 약국 모집…운영비 1000만원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4.1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공공심야약국 제도 동참 위해 인프라 지원

[데이터넷]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대표 장지호)는 일상 속 의료공백을 해소하고자 심야시간대에 운영할 약국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0년부터 보건복지부령에 따라 공공심야약국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지만 전국에 100여개 남짓에 머무르는 등 참여율이 저조한 탓에 국민의 불편을 해소하겠다는 본래의 목적을 살리지 못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공공심야약국은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기는 하지만 오후 10시에서 익일 1시까지만 운영하도록 돼 있어 이외 시간에 약국을 방문하는 것은 여전히 어렵다.

이에 닥터나우는 의료공백을 해소하고 언제든 약사를 만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위해 자정부터 아침시간까지 영업할 약국을 모집한다. 참여 약국에는 심야 근무 약사 고용, 제반 운영비 등 늦은 시간까지 약국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지원금 최대 1000만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심야시간대 운영 약국은 직접 방문하는 환자의 약을 조제하고 상담하며 ‘지역의 건강 지킴이’로서 업무를 수행하는 한편 비대면진료를 통한 처방약 배송 서비스도 동시에 운영함으로써 기존 대비 훨씬 넓은 반경에 걸쳐 의료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닥터나우 임경호 부대표는 ”의료 접근성을 해소하는 비대면진료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보건당국의 공공심야약국 정책에 힘을 보태고자 한다”며 “지역 약사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아플 때 필요하다면 누구나 전문 의료진을 만날 수 있는 의료 서비스 구축에 모든 인프라를 활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닥터나우는 2020년 11월 모바일 플랫폼 닥터나우를 론칭하며 비대면진료 및 처방약 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2022년 12월 기준 회원가입자 수 170만 명, 누적 다운로드 수 430만 건을 달성했으며, 전국 3000여 곳의 병의원 및 약국과 제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