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비용 절감 무료 컨설팅’ 진행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비용 절감 무료 컨설팅’ 진행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4.1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클라우드 이용 기업 대상
기존·신규고객 진단 서비스 제공

[데이터넷]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Bespinglobal, 대표 이한주)이 최대 70%까지 클라우드 비용 절감 방안을 제시하는 무료 컨설팅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경기 불안정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멀티 클라우드·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등 클라우드 환경이 복잡해짐에 따라 자원 최적화를 통한 비용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활용 전략이 부재한 상태로 클라우드를 도입해, 불필요한 비용을 지출하면서 클라우드를 이용하고 있는 기업이 적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에 베스핀글로벌은 ▲조직 내 클라우드 비용 담당자가 없어 비용 분석에 시간을 할애할 수 없는 기업 ▲효율적인 클라우드 관리 방법에 대한 가이드가 필요한 기업 ▲이용 중인 클라우드의 사용량, 비용 등에 대한 상세 분석이 필요한 기업 등 다양한 기업의 고충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클라우드 비용 절감 무료 컨설팅’ 캠페인을 시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클라우드 비용 절감 무료 컨설팅 캠페인을 통해, 베스핀글로벌은 컨설팅 신청 기업에게 200만 원 상당의 클라우드 비용 절감 컨설팅 서비스와 클라우드 비용 절감 진단 보고서를 5월 31일까지 무료로 지원한다. 고객의 실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를 통한 가시적인 비용 절감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기업은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클라우드 사용과 비용 통제에 필요한 정책을 수립함으로써, 복잡한 클라우드 비용 체계를 이해하고 한정된 예산 내에서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효율적으로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까지 약 350곳의 기업이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비용 절감 컨설팅을 경험했으며, 평균 30~50%의 클라우드 비용을 절감했다.

해당 캠페인은 AWS(Amazon Web Services) 클라우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기존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도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베스핀글로벌이 자체 개발한 멀티 클라우드 운영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360(OpsNow360)을 통해 진행되며 신규 고객의 경우, 2주의 데이터 수집 기간이 소요된다.

옵스나우360은 클라우드 운영 관리에 필요한 도구와 데이터를 한데 통합해 모든 클라우드 관련 업무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효율적으로 통합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원스탑 클라우드 통합 운영 관리 플랫폼이다.

고객의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용 절감과 보안 설정뿐 아니라 적합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추천하는 등 데이터 기반 클라우드 운영 관리를 지원하며, 전문 인력을 갖추지 않아도 손쉽게 클라우드 운영 관리를 수행할 수 있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지속적인 비용 절감 방안을 제시하고 최적화 및 비용 거버넌스를 구현하는 것도 특징이다.

베스핀글로벌의 김규형 옵스나우 사업실장은 “옵스나우360 고객사 중 A 이커머스 기업은 약 70%의 비용 절감을 바탕으로 인프라를 증설해 매출을 1.5배 증진시켰다. B 프랜차이즈 기업은 25%, C 헬스케어 기업은 30%의 비용을 절감했다며 “옵스나우360은 고객의 클라우드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시적인 비용 절감과 보안 강화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효율적인 운영 관리를 이끌어낸다. 클라우드 비용 분석과 이용 관리 가이드가 필요한 기업에게 이번 클라우드 비용 절감 컨설팅은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다.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