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기반 STO 플랫폼 구축 박차
상태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기반 STO 플랫폼 구축 박차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3.3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은행 CBDC 사업 통해 신뢰도 높은 플랫폼 구현 및 우수성 검증
토큰증권협의체 ‘한국투자 ST 프렌즈' 기술 파트너로 참여

[데이터넷]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토큰증권(STO) 발행을 위한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블록체인 플랫폼은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전자지갑 및 API를 개발하며 서비스를 고도화, 2021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한국은행의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 사업에 참여해 기술적으로 신뢰도 높은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블록체인 플랫폼은 금융기관에 특화된 기능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개발돼 유지보수 및 서비스 고도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장기간의 퍼블릭 블록체인 운영 경험을 통해 쌓은 노하우와 함께 계정 관리를 위해 향상된 보안 기능도 갖췄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한국투자증권을 중심으로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등 인터넷전문은행이 결성한 토큰증권협의체 ‘한국투자 ST 프렌즈'에 기술 파트너로도 참여한다. 금융당국의 토큰증권 제도화 추진에 따라 조각투자업체와 블록체인 플랫폼 및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의 협력이 늘고 있는 가운데 한국투자 ST 프렌즈는 금융기관을 중심으로 결성된 첫 사례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협의체에서 토큰증권에 적합한 상품을 공급할 수 있는 발행 인프라 구축을 담당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토큰증권 발행 및 계좌관리 방안 설계를 지원하며 한국투자증권 STO 전반에 대한 기술 검토를 맡는다. 또한 STO 블록체인 네트워크 운영을 위한 은행 및 카드사 등의 얼라이언스를 확대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한국투자증권을 중심의 STO 생태계에 다양한 금융기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보다 빠르고 안정적이며 효율적인 플랫폼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