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토닉, 英 파이낸셜타임스 ‘아태 지역 고성장 기업’ 선정
상태바
디토닉, 英 파이낸셜타임스 ‘아태 지역 고성장 기업’ 선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3.2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성장률 104.9%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75위 랭크
빅데이터 분야 특허 등록 16건·출원 14건 등 기술력 확보에 아낌없는 투자

[데이터넷] 빅데이터 전문 기업 디토닉(대표 전용주)은 연간성장률 104.9%를 기록하며 영국 파이낸셜타임스가 발표하는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Asia-Pacific High-Growth Companies)’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아태 지역 고성장 기업’은 13개국에서 높은 성장률을 보인 1만50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해 매년 500개의 기업을 발표한다. 이번 발표는 2018년부터 2021년까지의 매출 성장률과 비즈니스 모델, 수익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선정된 500개 기업 중 디토닉이 속한 IT&소프트웨어 분야는 26.4%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디토닉은 전체 순위 75위, 한국 기업 15위, IT 기업 20위를 기록하며 성장성을 입증했다.

디토닉은 시공간 빅데이터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으로 스마트시티, 스마트유통,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유럽, 베트남 등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최근에는 ‘지오하이커’를 플랫폼화한 ‘디닷허브(D.Hub)’로 공공 시장 진입의 관문인 GS인증을 획득하는 등 국내 시장에서도 성장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또 전체 임직원의 70% 이상이 개발자와 빅데이터 전문가로 구성돼 집중적인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특허 등록 16건, 출원 14건 등을 보유하는 등 기술력 확보에 아낌없이 투자해 왔다.

전용주 디토닉 대표는 “디토닉은 데이터 양이 매우 방대하고 분석 난이도가 높은 시공간 빅데이터 분야를 개척하며 성장을 이뤄왔다”면서 “혁신적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시티, 스마트리테일 등 스마트X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디토닉은 지난해 말 은탑산업훈장 수훈에 이어 올해 초 2023 AI+X 톱 100 선정 등 시공간 빅데이터 분야 연구 개발에 매진해온 기술의 가치와 사업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