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모바일드라이브에 디지털 트윈 기술 제공…자율주행 시스템 구축 지원
상태바
지멘스, 모바일드라이브에 디지털 트윈 기술 제공…자율주행 시스템 구축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3.27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대만의 모빌리티 기업 모바일드라이브(MobileDrive)에 지멘스 엑셀러레이터(Siemens Xcelerator) 포트폴리오와 포괄적인 디지털 트윈 기술을 사용해 모델 기반 시스템즈 엔지니어링(MBSE) 접근 방식을 채택해 ADAS 개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모바일드라이브는 디지털 스레드에 대한 지멘스의 전문성을 활용해 차세대 자율주행 시스템 구축을 가속화하고 있다.

최고 품질의 소프트웨어를 출시 기간 내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모바일드라이브는 모델 기반 프레임워크를 사용해 ADAS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알고리즘 및 소프트웨어 제어 개발에 중점을 뒀다.

모바일드라이브의 목표 달성을 위해 지멘스 심센터(Simcenter) 엔지니어링 및 컨설팅 서비스 팀은 모바일드라이브와 협력해 지멘스 엑셀러레이터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시장 주도 전체 차량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ADAS 비전을 위한 방법론과 로드맵을 제공하는 동시에 제어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센서 및 차량 역학을 포함한 세부 시나리오 기반 시스템 모델을 구축했다.

이러한 시스템 모델을 가상 테스트 환경에 적용함으로써 모바일드라이브 팀은 차량을 진정한 디지털 트윈으로 관찰해 개발 주기 초기에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성능 문제를 신속하게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었다.

궁극적으로 모바일드라이브는 실제 프로토타입이 만들어지기 전에 더욱 효과적이고 안정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를 실현했다. 이는 디지털 트윈 환경에서 ADAS 소프트웨어 기능을 초기에 검증하는 새로운 기능 덕분에 HiL(Hardware-in-the-Loop) 및 차량 테스트의 수고를 줄일 수 있었기에 가능했다.

모바일드라이브 윈스턴 수(Winston Hsu) CTO는 “자동차 산업은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사용자의 요구를 더 잘 충족하고 보다 직관적이고 원활한 차량 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대대적인 변화를 겪고 있다. 정교한 핵심 기술을 구축하고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인 지멘스와의 협력 덕분에 훨씬 더 간편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