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넥트·이노시뮬레이션, XR 가상훈련 기술 협력
상태바
버넥트·이노시뮬레이션, XR 가상훈련 기술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3.2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XR 스마트글라스 ‘MS 홀로렌즈2’를 착용한 버넥트 하태진 대표(좌)와 이노시뮬레이션 조준희 대표(우)
▲ XR 스마트글라스 ‘MS 홀로렌즈2’를 착용한 버넥트 하태진 대표(좌)와 이노시뮬레이션 조준희 대표(우)

[데이터넷] 확장현실(XR) 테크 기업 버넥트(대표 하태진)는 가상훈련 솔루션 전문기업 이노시뮬레이션(대표 조준희)과 XR 가상훈련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버넥트 산업용 XR 솔루션과 이노시뮬레이션 XR 가상훈련 기술을 접목해, XR 시장 확대는 물론 기술 경쟁력을 제고할 예정이다.

특히 버넥트의 원격 현장관리 XR 솔루션 ‘리모트(Remote)’ 노코드 기반 XR 콘텐츠 제작 솔루션 ‘메이크(Make)’, XR 콘텐츠 시각화 솔루션 ‘뷰(View)’의 XR 기술을 이노시뮬레이션에서 개발 중인 비행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가상훈련 솔루션에 접목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는 물론 이노시뮬레이션 중국법인을 중심으로 XR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판로 확장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버넥트 하태진 대표는 “국내 XR 업계를 대표하는 양사가 협력해 가상훈련 분야 XR 시장 확대를 위한 새로운 협력 모델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노시뮬레이션 조준희 대표는 “매년 급성장하고있는 산업용 가상훈련 시장에서 양사의 기술을 결합하면, 구축이 용이하고 훈련 효과가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