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SV2023 솔루션 리뷰] 쓰리에스소프트 ‘네픽스(NEPYX)’
상태바
[NGSV2023 솔루션 리뷰] 쓰리에스소프트 ‘네픽스(NEPYX)’
  • 데이터넷
  • 승인 2023.03.2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망분리·망연계 제공 솔루션으로 모든 IT 환경 편의성·보안성 강화
국가보안요구규격 V3.0 충족 보안기능 확인서로 보안성 입증받아

[데이터넷] 쓰리에스소프트는 망분리와 망연계를 제공하는 ‘네픽스(NEPYX)’ 제품군으로 망분리·망연계 규제준수 지원과 클라우드를 포함한 모든 IT 환경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망 분리 고객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 가상화 운영 포털을 통한 망연계 구간의 네트워크 모니터링, 주요 정책 반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언제·어디서나 업무 할 수 있는 WFA 환경 지원

네픽스 제품군에는 논리적 망분리를 위한 VDI 솔루션 ‘넷 데스크톱 가상화(NDT)’, 망연계 솔루션 ‘네트웍브리지 스위트(NetworkBridge Suite)’가 포함돼 있다.

NDT는 언제, 어디서나 외부에서 내부 업무시스템을 접속할 수 있는 가상PC 환경(VDI)을 제공해 내부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상PC 환경에서 안전하게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게 하며, 가상화 관리 포털을 통해 중앙 집중 관리로 편리하게 통제할 수 있게 한다.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DS)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구조의 수평적 하드웨어 구성으로, 자유로운 확장이 가능하다. 호스트 서버 장애 시 타 호스트로 가상머신(VM)을 자동 재할당해 안정성을 강화했으며. 다양한 OS와 클라이언트, 보안정책 관리를 제공하며, 사용자 계정 연동·관리가 용이하고, 다양한 가상머신 운영 방식을 지원한다.

최신버전의 ‘네트웍브리지 스위트 V4’는 망 분리 환경에서 인터넷망의 서버와 업무망의 서버를 안전하게 통신할 수 있도록 스트림 연계와 인터넷망의 사용자와 업무망의 사용자 간의 안전하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망간자료전송 솔루션으로 구성돼 있다. 망간자료전송 기반으로 이메일 연계 솔루션을 제공하여 원본 메일의 유해 요소를 제거하고 안전한 메일로 재조립해 내부망 사용자가 안전하게 메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NEPYX 망간자료전송제품은 국가보안요구규격 V3.0을 충족하는 보안기능 확인서를 2월 발급받아 보안의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행안부 온북 사업 위한 망분리·망연계 수요 대응

쓰리에스소프트는 행정안전부의 ‘온북’ 사업을 위한 망분리·망연계 수요에도 적극 대응하고 있다. 온북은 공공기관 사무실이나 출장, 재택근무에도 사용할 수 있는 보안 노트북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무실과 동일한 환경으로 업무망 및 인터넷망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구름OS를 표준으로 채택한 온북사업을 위해 쓰리에스소프트는 한글과컴퓨터, 티맥스OS와 협력, 온북에서 VDI을 통한 업무가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개발 및 사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