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이트·한림대동탄성심병원,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 ‘맞손’
상태바
이에이트·한림대동탄성심병원,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 ‘맞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3.23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시설·환자 통합안전관리 위한 병원 디지털 트윈 서비스 구축 추진
▲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오른쪽 네 번째)와 이성호 한림대동탄성심병원장(왼쪽 네 번째)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오른쪽 네 번째)와 이성호 한림대동탄성심병원장(왼쪽 네 번째)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업 이에이트가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접목해 병원 및 의료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이트(대표 김진현)는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이성호)과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트윈 및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클라우드 솔루션 도입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활용 의료기술 개발 및 이를 활용한 영상분석 솔루션 관련 연구 협력 ▲산·학·연 공동 연구, 프로젝트 개발 및 정부 과제 수주 등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과 의료 빅데이터의 융합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이에이트는 한림대동탄성심병원과 함께 디지털 트윈 혁신서비스 선도 R&D 사업을 추진 중으로, 의료시설 및 환자 통합안전관리를 위한 병원 디지털 트윈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환자의 안전을 위해 초정밀 실내 측위 기술 기반으로 환자 진료정보와 공간정보를 결합할 수 있는 시스템과 시뮬레이션 결과 기반 재난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는 “디지털 트윈과 시뮬레이션은 기존 병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넘어 새로운 의료 패러다임의 전환을 이끌 수 있는 기술”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다양한 의료 데이터의 연구개발을 확대해 의료시설물 분야의 디지털 트윈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성호 한림대동탄성심병원장은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더욱 가속되는 상황에서 병원 데이터를 바탕으로 의료기술을 접목시키는 기술의 발전은 굉장히 중요한 사안”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