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시스템즈·스템소프트, 전사적 사이버위협 보안관제 대응 맞손
상태바
시큐어시스템즈·스템소프트, 전사적 사이버위협 보안관제 대응 맞손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03.2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어시스템즈 ‘시큐어오케스트라’·스템소프트 ‘파이어스캔’ 연계…SOC 효율화 지원
실시간 보안 모니터링·대응으로 지능적 보안관리 지원

[데이터넷] 시큐어시스템즈(대표 손동식)와 스템소프트(대표 한상의)가 업무협약을 맺고, 시큐어시스템즈의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보안관제 대응 및 관리 플랫폼 ‘시큐어오케스트라(SecureOrchestra)’와 스템소프트의 이기종 방화벽 및 보안정책관리 솔루션인 ‘파이어스캔(FireScan)’을 연계해 보안 모니터링과 실시간 대응이 가능하도록 하여 보안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로 밝혔다.

인공지능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기반의 대용량 로그분석 및 대응 시스템인 ‘시큐어오케스트라’는 다양한 보안 위협에 대한 분석 및 대응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조율해 보안운영센터(SOC) 담당자가 지속적으로 반복적인 공격을 효과적으로 자동 대응하고, 각종 보안 이벤트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해 대응할 수 있는 보안 플랫폼이다.

스템소프트의 방화벽 및 보안정책관리 솔루션인 ‘파이어스캔’은 국내외 이기종 방화벽과 퍼블릭 클라우드 방화벽 정책을 통합 연동해 단일화된 원 GU1I 관리 기능을 구현했으며, 방화벽 정책에 대한 자동 최적화, 규정 분석 등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의 방화벽 정책 신청 단계부터 정책 적용까지 자동화 해 VOC 해소와 방화벽 관리 업무 최소화 기능을 제공한다.

양사의 이번 협약은SIEM 중심의 보안관제체계에서 나아가 AI, 위협 인텔리전스, 자동분석 및 자동대응 기술을 접목하여 침해 및 위협에 즉시 대응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다.

양사는 기존의 수동적인 대응 기술을 뛰어넘어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체계적인 차세대 보안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위한 지속적 고도화를 통해 고객들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거듭 발전할 것이라고 밝히며, 이번 연동을 계기로 양사는 OT보안분야에서까지 사이버 위협범위를 넓혀 협업할 예정이다.

손동식 시큐어시스템즈 대표는 “해킹위협의 수준과 공격빈도 또한 많아지고 있어 다양한 전문 방어제품과의 협력이 중요하다. 다양한 방어시스템과의 방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전문 솔루션이 협업해 보안관리자들이 원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시너지가 보안 오케스트레이션의 핵심 기술 중에 하나다. 스템소프트와 협력을 계기로 더 많은 보안위협 분야에서까지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