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클, 엔비디아 GTC서 AI 딥러닝 활용 솔루션 선보여
상태바
뉴로클, 엔비디아 GTC서 AI 딥러닝 활용 솔루션 선보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3.22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뉴로클은 이홍석 대표가 오는 24일 엔비디아가 주최하는 인공지능(AI)과 메타버스의 시대를 위한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인 '엔비디아 GTC(GPU Technology Conference)’에 발표자로 나선다고 밝혔다. 뉴로클은 엔비디아의 혁신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인셉션 멤버로 ‘Korea AI Day: Inception X N&up Startup Roundtable‘ 세션에 참여한다.

이홍석 대표는 ‘비전문가를 위한 AI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를 주제로 제조, 의료, 교육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활용되는 뉴로클의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뉴로클은 코딩이나 AI 관련 지식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AI 딥러닝 모델을 만들고, 이미지를 분류할 수 있는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제조 산업 분야에서는 양품과 불량을 판별하는 ‘외관 결함검사’에, 의학 분야에서는 이미지 판독을 통해 병변을 구분 및 검출해 이를 분석하는 의료 연구에 활용된다. 교육 분야에서는 이미지 판별 모델을 생성하고 해당 모델을 실시간 현장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있는 ‘실습형 AI 교육'에 사용된다.

이처럼 다양한 분야에서 딥러닝 비전문가도 손쉽게 AI 딥러닝 모델을 생성할 수 있는 비결은 바로 오토 딥러닝 알고리즘(Auto Deep Learning Algorithm)’에 있다. ‘오토 딥러닝 알고리즘’은 최적의 모델 학습에 필요한 파라미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기능으로, 클릭 한 번으로 최적화된 모델을 생성할 수 있다.

딥러닝이 생소한 사용자도 코딩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 난이도가 낮아지고, 모델 구축에 필요한 리소스를 절감시키는 점이 바로 뉴로클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뉴로클의 제품 개발에는 엔비디아의 쿠다(CUDA) 병렬 컴퓨팅 플랫폼이 활용됐으며, 뉴로클의 제품은 엔비디아 RTX A6000과 같은 GPU를 지원한다.

뉴로클 이홍석 대표는 “GTC는 글로벌 AI 시장의 트렌드와 업계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소통의 장이다. 엔비디아 및 고객과 협업을 통해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AI 기술 개발과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