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캣, 美 실리콘밸리 법인 설립…글로벌 시장 공략 시동
상태바
브이캣, 美 실리콘밸리 법인 설립…글로벌 시장 공략 시동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3.2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AI 마케팅 소재 자동제작 서비스 브이캣(대표 정범진)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에 법인을 설립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정범진 브이캣 대표는 “브이캣은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 광고 플랫폼 등 광고소재 제작 자동화를 원하는 기업과 기술 연동을 통해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며 “CES 이후 미국 대형 유통업체 월마트와 API 기반 상세페이지 정보 수집 및 영상 제작 기술 연동 등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브이캣은 2023 CES에 참여해 AI 광고소재 자동제작 서비스의 가능성을 확인한 후 해외 진출 준비에 매진했다. 제품 URL만 넣으면 광고 영상과 배너 이미지를 자동제작하는 기능이 많은 관심을 끌었다.

디자인 전문 인력이 아니어도 누구나 수 분 내에 원하는 광고 소재를 대량 제작할 수 있어 중소 사업자들은 디자인 인력을 고용하지 않아도 마케팅 콘텐츠를 쉽게 생산할 수 있다 대형 브랜드는 AI로 단순 반복 업무를 자동화해 디자인팀이 브랜딩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브이캣은 국내 출시 1년 만에 가입 브랜드 약 2만 개, 누적 영상제작 약 6만 건을 달성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최근 네이버, 롯데온, 카페24, CJ 등의 대형 플랫폼사와 연동하며 빠르게 시장 입지를 다지고 있다.  

한편 브이캣은 미국 사업 진출, 현지 사업 역량 강화 및 미국 현지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의 KIC 실리콘밸리의 카본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실리콘밸리에 거점을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