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오라클 클라우드로 유통 플랫폼 서비스 강화
상태바
JW중외제약, 오라클 클라우드로 유통 플랫폼 서비스 강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3.2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보안·시스템 안정성 강화로 향후 신규 비즈니스 서비스 확장 기대

[데이터넷] 오라클은 JW중외제약(대표 신영섭)이 유통 플랫폼 강화와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를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온라인 제품유통 플랫폼을 보다 안전하게 구축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이고 유연한 서비스 제공과 유지보수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게 됐다는 평가다.

JW중외제약은 온라인 제품유통 구매 플랫폼 ‘JWP몰’ 운영을 통해 회사에서 생산하는 모든 제품을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판매 및 유통하고 있으며, 오라클 클라우드 도입을 기점으로 향후 처방전을 발행하고 약국에 일반 약품을 공급하는 등의 신규 비즈니스를 지속적 확대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유통 플랫폼을 통해 도매유통과 마찰 없이 상생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음을 강조했으며, 도매의 입점과 거점물류계약으로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제약 산업 전반에 걸쳐 수익성 개선과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온라인 서비스 도입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JW중외제약은 신규 비즈니스의 장애 요인인 투자비용과 유지 보수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보다 간편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구축하고자 했다.

오라클 측은 온라인 서비스 운영 시 결제정보 등 고객의 중요 데이터를 다룬다는 점에서 무엇보다 데이터 보안이 JW중외제약의 시스템 구축에 있어 매우 중요한 고려 요소였으며, 대고객 서비스 특성상 안정적 운영을 위해 데이터베이스를 이중화했다고 설명했다.

또 OCI가 기존 온프레미스 대비 초기 투자 비용 절감과 글로벌 수준의 보안 및 장애 지원, 효율적 운영 등에 최적화돼있는 것은 물론,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이 이번 도입의 배경이었다고 덧붙였다.

JW중외제약은 지난 2022년 의료지식정보공유 플랫폼 ‘JWP ON’ 서비스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오라클 클라우드를 통해 JWP몰을 더욱 다양한 유통 분야에 적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형 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 도입과 시스템 고도화를 준비하고 있다.

백진현 JW중외제약 플랫폼비즈니스팀장은 “온라인 기반의 신규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검증되고 안정적인 데이터 관리 플랫폼이 필요했고, 이를 충족한 오라클의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결정했다”며 “현재 JW중외제약은 JWP몰을 통해 병·의원에 다양한 제품 유통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약국유통 부문에도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이 JW중외제약의 비즈니스 서비스 유연화와 효율성 증진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현정 한국오라클 ODP 클라우드 사업부 전무는 “JW중외제약이 비즈니스 확대 및 서비스 강화를 위해 오라클 클라우드를 채택했다는 점은 클라우드의 진정한 가치가 비즈니스 민첩성과 효율성에 있다는 것을 입증한다”며 “이처럼 신규 비즈니스 프로젝트를 위한 오라클 클라우드 채택이 최근 제약 산업을 포함해 여러 산업군으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이는 안정성과 품질 면에서 오라클 클라우드에 대한 기업들의 신뢰 또한 두터워지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