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 기업 보안 담당자 대상 세미나 연속 개최
상태바
인섹시큐리티, 기업 보안 담당자 대상 세미나 연속 개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03.2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포렌식·악성코드 탐지·보안 취약점 진단 및 관리 방안 소개
‘마그넷 엑시움’·’조시큐리티 조샌드박스’·’래피드7’ 솔루션 활용 실습 진행

[데이터넷] 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는 기업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포렌식 방법을 소개하는 ‘마그넷 엑시움 세미나’, 악성코드 탐지 및 분석 방법을 소개하는 ‘조시큐리티 조샌드박스 세미나’, 보안 취약점 진단 및 관리 방법을 소개하는 ‘래피드7 세미나’를 연속 개최한다고 밝혔다.

24일 열리는 ‘마그넷 엑시움 세미나’에서는 ‘마그넷 엑시움’을 사용해 로컬·원격 포렌식을 실습하고, 야라 룰즈 셋을 사용한 악성코드 탐지 분석을 실시한다. 마그넷 엑시움은 컴퓨터, 스마트폰, 클라우드 등 서로 다른 경로에서 수집한 증거 데이터를 단일 케이스화해 증거 분석하는 솔루션이다. 각 증거 데이터 간 관계를 시각화 한 연관 분석을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iOS 모바일 폰 분석을 비롯해 ADB/아이튠즈 백업 데이터 증거 분석이 가능하다.

29일 열리는 조시큐리티 조샌드박스 세미나에서는 악성코드 정밀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실제처럼 악성코드를 탐지하고 분석한다. 가상머신을 우회하는 악성코드 분석을 위한 조샌드박스와 리얼머신 연동 분석 시연, 이메일 첨부파일 분석 시연 등이 진행된다.

내달 14일 열리는 래피드7 세미나에서는 보안 취약점 진단 및 테스트, 모의해킹, 대응 방안을 소개한다. 기업 인프라 전반에 대한 보안 취약점 진단 및 관리 방법, 모의 해킹 및 침투 시뮬레이션을 통해 현실적인 대응 방법, 웹 애플리케이션 취약점 관리 방안도 제시한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이 확대되고 공격 표면이 크게 늘어나면서, 내·외부 위협에 대한 예방과 대응 조치를 함께 마련해야만 하는 상황이다. 이에 데이터 침해 방지와 원격 에이전트의 디지털 포렌식 툴이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또한 보안 취약점을 빠르게 확인하여 강력한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보안 담당자들을 위한 전문 교육 세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