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트앤컴퍼니 창립 10주년…아기 유니콘 육성 ‘외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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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트앤컴퍼니 창립 10주년…아기 유니콘 육성 ‘외길’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3.17 1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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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디지털 헬스케어·메타버스·로봇 등 4차 산업 유망 테크 스타트업 홍보 적극 지원

[데이터넷] 4차 산업 스타트업 전문 홍보대행사 토스트앤컴퍼니(Toast&company, 대표 박용만)는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았다고 17일 밝혔다.

토스트앤컴퍼니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사용되던 ‘스타트업’이라는 용어가 국내에 처음 알려지던 2013년에 국내 스타트업들의 언론홍보를 위해 벤처스퀘어 등에 의해 설립됐다.

창업 당시 회사명인 토스트(Toast)는 빵을 의미하는 토스트가 아니라 축배, 건배를 뜻하는 토스트팅(Tosting)에서 따온 이름으로, ‘스타트업들을 성공시켜 축배를 들게 하자’는 의미가 담겨 있다. 그러나 10년 세월을 지나면서 토스트 로고는 기억하기 좋게 토스트(빵) 이미지로 바뀌었다.

토스트앤컴퍼니는 10년 전 한화 S&C 국제 스타트업 컨퍼런스 ‘드림플러스(Dream Plus)’ 글로벌 행사를 시작으로, ICT 분야(AI, Saa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반려동물, 디지털 헬스케어, 커머스, 메타버스, 로봇, 환경, 에너지 등 4차 산업에 속한 유망 테크 스타트업들에 대한 언론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박용만 토스트앤컴퍼니 대표는 “10여 년 동안 200여개 스타트업들과 상장사, 제약바이오, 패션, 향기, 향수, 화장품, 자율주행, 조각투자 등 국내 유명기업들의 홍보를 맡아 보람이 있었다”며 “정보화 시대에 온라인 언론홍보는 효과적으로 대중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마케팅 전략 중 하나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토스트는 클라이언트를 업종별 국내 1위뿐 아니라 아기 유니콘 기업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다. 특히 브랜드 론칭부터 신제품 출시, IR 및 투자유치 등 고객사의 여러 홍보 이슈를 공신력 있는 언론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고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토스트앤컴퍼니는 코스닥 상장 중견 벤처캐피탈사인 TS인베스트먼트의 자회사로 스타트업 투자 총 자산 규모 425억원을 보유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와 함께 스타트업을 아기 유니콘으로 키우는 ‘뉴패러다임 아기 유니콘 성장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성공적인 홍보 파트너로서 밀착 지원하고 있다.

배상승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토스트앤컴퍼니 창업 10주년을 맞아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며 “토스트앤컴퍼니는 지난 10년간 스타트업들과 동고동락하면서 쌓은 경험과 홍보 노하우를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을 원하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앞으로도 가장 신뢰할만한 홍보대행사로 추천하고 싶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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