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서트, 파트너 영입·생태계 확장으로 국내 사업 다각화
상태바
디지서트, 파트너 영입·생태계 확장으로 국내 사업 다각화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03.1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유일 PKI·인증서 관리 통합·자동화 솔루션 ‘디지서트 트러스트 라이프사이클 매니저’ 발표
패스워드리스·VPN 인증·보안 이메일·스마트카드 로그인 등 다양한 활용사례 만들어

[데이터넷] 디지서트가 인증기관(CA) 제약 없는 인증서 관리와 공개키기반구조(PKI)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디지서트 트러스트 라이프사이클 매니저’를 국내에 출시하면서 디지털 신뢰 플랫폼 ‘디지서트 원(Digicert One)’ 사업확장에 박차를 가한다고 16일 밝혔다.

나정주 디지서트코리아 지사장은 “디지서트는 그 어떤 경쟁사도 제공할 수 없는 광범위하고 확장성 높은 PKI와 인증서 관리 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디지서트 트러스트 라이프사이클 매니저는 그 중에서도 PKI·인증서 관리 자동화를 제공하는 업계 유일의 솔루션으로, 더 넓어지는 공격표면, 확장되는 융·복합 비즈니스 환경에 필수적인 디지털 신뢰 확보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디지서트코리아는 2017년 한국지사 설립 후 지금까지 다양한 산업군 고객에게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국내 기업·기관이 더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비즈니스를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왔다. 올해는 신제품이 포함된 플랫폼 ‘디지서트 원’을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를 영입하고,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중단없는 인증으로 어디서나 일하는 환경 조성

디지서트가 국내 공식 발표한 디지서트 트러스트 라이프사이클 매니저는 디지서트 공개 신뢰 발급 기능에 통합해 인증서 수명주기 관리와 PKI를 통합한 솔루션으로, 디지서트 원 플랫폼을 통해 제공한다.

인증서 수명주기 관리는 광범위하게 분산된 비즈니스 환경에서 수많은 인증서를 탐색하고 자동 관리하며 인증서 만료 등의 이슈를 알리는 기능을 자동화했다. PKI 서비스는 사용자, 디바이스, 서버, 기타 IT 리소스에 대한 사설 인증서 발급으로 신원 확인과 인증 작업을 효율화하고, CA 계층구조 관리를 간소화한다.

일원화된 화면 통합을 제공하는 이 솔루션은 단일 공급업체 책임 하에 빈틈없는 통합 아키텍처 기반의 탁월한 성능과 처리, 자동화를 제공한다. 셀프 서비스 발급을 용이하게 하며, 인증서 도입과 정확도를 개선하며, 클라우드·온프레미스·하이브리드 모델을 포함한 다양한 구축옵션의 유연성을 보장한다. 사용자, 엔터프라이즈 기술과 긴밀하게 통합해 기존 비즈니스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이 솔루션을 사용한 성공사례로 글로벌 IT 기업의 ‘PKI 인비저블’을 소개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수십만명의 디바이스와 사용자, 직원, 협력업체 직원들이, 전 세계 분산된 사무실과 지점, 지사, 협력업체 사업장, 재택근무, 다중이용시설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면서 안전하게 업무에 접속할 수 있도록 WFA를 구현했다. 디지서트 PKI와 인증서 관리 기술을 이용해 정상 사용자의 편리한 업무 접속을 보장하면서 이상행위를 지속적으로 검증하는 과정을 자동화, 단순화 해 더 안전하고 편의성 높은 업무 환경을 만들 수 있게 했다.

또 다른 기업은 직원이 사용하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인증을 디지서트로 통합해 업무와 관리 편의성을 한층 개선했다. 보안 이메일에 디지서트 인증서를 활용한 한 은행의 경우, 한 사용자가 여러 기기를 이용해도 일원화된 보안 이메일 인증서를 사용해 인증받도록 했다.

디피카 차우한(Deepika Chauhan) 디지서트 최고 제품 책임자(CPO)는 “디지서트를 이용해 디지털 비즈니스의 연속성을 보장하고 있는 기업의 성공사례는 무수히 많다. 기업·기관읜 디지털 신뢰를 지키지 않으면 비즈니스를 영위할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이를 위한 PKI와 인증서 관리 자동화가 필요하다는 사실도 인식하고 있다”며 “이러한 요구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단일벤더는 디지서트가 유일하다.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도 인증서 관리에 소홀하면 중단되거나 장애를 겪을 수 있다. 디지서트는 다양한 고객의 어려움을 풀어줄 수 있는 인증서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할수 있다”고 말했다.

▲디피카 차우한 디지서트 CPO는 “디지털 신뢰를 잃으면 비즈니스를 이어갈 수 없다. 그래서 단일 벤더에서 디지털 신뢰를 위한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는 디지서트가 경쟁력이 있다. 한국 고객들도 디지서트의 강점을 알고 지속적으로 도입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디피카 차우한 디지서트 CPO는 “디지털 신뢰를 잃으면 비즈니스를 이어갈 수 없다. 그래서 단일 벤더에서 디지털 신뢰를 위한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는 디지서트가 경쟁력이 있다. 한국 고객들도 디지서트의 강점을 알고 지속적으로 도입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 신뢰 잃으면 비즈니스 연속성 중단

한편 디지서트는 국내에서 그동안 강점을 가져온 게임사 뿐만 아니라 공공, 제조 등 PKI와 인증서 관리가 필요한 모든 산업 영역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소프트웨어 기반 코드사인 인증서 관리 솔루션으로 소프트웨어 공급망을 보호할 수 있으며, 스마트홈 표준 매터 공식 인증기관 인정으로 매터 생태계를 만드는 등 비즈니스와 일상 생활 전반에 걸친 디지털 신뢰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나정주 지사장은 ”IT 환경의 복잡성이 증가하는 가운데 기업은 더 큰 위험과 노출에 직면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신뢰를 잃은 기업은 비즈니스 지속성에 심각한 타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뢰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디지서트코리아는 강화된 파트너 네트워크와 국내 고객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 및 서비스로 기업의 안전한 운영과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