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코퍼레이션, KISA 내서버돌보미 수행사 선정
상태바
이글루코퍼레이션, KISA 내서버돌보미 수행사 선정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03.1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서버 원격 보안점검 제공…전문 컨설턴트 수행으로 신뢰성 보장
이글루, 서비스 이용 기업에 자가진단도구 제공…랜섬웨어 진단항목 고도화 진행

[데이터넷] 이글루코퍼레이션(대표 이득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중소기업의 사이버보안 면역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내서버돌보미’ 서비스 수행사로 연속 선정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내서버돌보미’는 웹서버, DBMS, ERP 등 중소기업 주요 서버에 대한 원격 보안점검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정보보호 전문자격을 갖춘 컨설턴트가 점검 대상 서버에 접속해 서버 운영체제(OS)와 설치된 소프트웨어에 대한 취약점 점검을 진행한다. 컨설턴트가 기업 관리자 PC에 원격 접속한 뒤 기업 담당자와 동일한 화면을 공유하면서 점검을 수행하므로, 서비스의 신뢰성과 안정성이 보장된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전년에 이어 ‘내서버돌보미’ 서비스를 운영하고, 서비스 이용 후에도 기업 자체적으로 지속적으로 보안점검을 실시할 수 있는 자가진단도구를 제공한다. 전년도 서버 보안 결과와 KISA의 ‘중소기업 서버 보안 개선방안’ 연구결과를 토대로 랜섬웨어 공격 의심 파일 등의 진단 항목을 고도화하고, 자가진단도구 내 통계 화면 및 점검 기준 버전 관리 기능 등을 개선했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전문 컨설턴트가 보안 취약점을 점검하는 내서버돌보미 서비스 도입을 통해,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한 근무 환경을 마련했으면 한다. 전년도에 이어 더 많은 중소기업이 사이버위협에 대한 대응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