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고성능 4세대 에픽 임베디드 프로세서 출시
상태바
AMD, 고성능 4세대 에픽 임베디드 프로세서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3.15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96개 코어로 임베디드 시스템에 최적화된 기능과 향상된 보안·확장성 제공

[데이터넷] AMD는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최고 수준의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하는 AMD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젠 4(Zen 4)’ 아키텍처 기반의 새로운 4세대 에픽 임베디드 프로세서는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컴퓨팅은 물론 산업용 엣지 서버의 임베디드 네트워킹과 보안 및 방화벽, 스토리지 시스템을 위한 기술 및 기능을 제공한다.

‘젠 4’ 5nm 아키텍처를 통해 구현된 이 프로세서는 속도 및 성능 향상은 물론 전체 시스템 에너지 비용과 총소유비용(TCO)을 줄일 수 있다. 전체 제품군은 16~96개의 코어 구성과 200~400W의 TDP(Thermal Design Power) 프로파일을 갖춘 10개의 프로세서 모델로 이뤄진다.

AMD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 프로세서의 이러한 다양한 구성은 성능 및 가격 옵션에 따라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자 하는 임베디드 시스템 OEM에게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전원을 켜고 실행할 때까지 안전한 컴퓨팅 환경을 유지하고, 위협을 최소화하는 향상된 보안 기능을 포함해 엔터프라이즈급 성능 및 보안 요건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라즈니쉬 가우르(Rajneesh Gaur) AMD 부사장은 “엔터프라이즈 등급의 신뢰성을 지원하는 AMD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 프로세서는 전력에 최적화된 프로파일과 탁월한 컴퓨팅 성능 및 I/O 유연성을 필요로 하는 ‘상시 동작’ 임베디드 시스템에 적합하다”며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 프로세서 출시로 데이터센터 단계의 컴퓨팅 성능을 임베디드 네트워킹과 보안, 스토리지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AMD 에픽 9004 시리즈 서버 프로세서는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 향상된 데이터 보안 기능 및 독보적인 코어 확장성 제공은 물론 임베디드에 특화된 장점을 통해 신뢰성 및 시스템 동작 수명을 개선한다.

NTB(Non-Transparent Bridging)는 2개의 이중화된 CPU 간 데이터 교환을 지원해 시스템의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휘발성 DRAM과 비휘발성 플래시 메모리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메모리인 NVDIMM(Non-Volatile Dual In-Line Memory Module)은 DRAM 컨텐츠를 플래시에 저장해 시스템 전원 장애 또는 리셋 후에도 데이터를 보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듀얼 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는 보안 부팅을 위한 2개의 오프칩 ROM을 지원한다. 더불어 최대 7년 간의 공급보증으로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필요로 하는 긴 제품 수명과 지원을 제공한다.

한편 AMD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는 지멘스, 어드밴텍 등 주요 OEM 및 ODM들이 채택하고 있다. 차세대 방화벽 및 소프트웨어 정의 라우터는 물론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 시스템 등에도 배치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