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클릭·인터랙터, 노코드 기반 통합 AI 챗봇 솔루션 사업 맞손
상태바
코드클릭·인터랙터, 노코드 기반 통합 AI 챗봇 솔루션 사업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3.13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맞춤형 통합 AI 챗봇 솔루션 전문기업 코드클릭(CodeClick)은 미국 실리콘밸리의 기술혁신 스타트업 인터랙터(Interactor)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노코드 기반의 AI 챗봇 솔루션 개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코드클릭은 비즈니스 전략에 맞는 AI 챗봇을 기획 및 설계해 금융, 공공, 커머스, 유통,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단순 반복적인 운영 업무는 물론 복잡한 비즈니스 로직에 이르기까지 맞춤형 자동화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고 있다.

인터랙터는 노코드 기술을 활용한 백엔드 개발 솔루션 ‘API 오토플로우(AutoFlow)’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API 오토플로우는 별도의 코딩 작업 없이 앱/웹 데이터베이스 처리, 시스템 구축, API 개발·연동·관리 등이 가능한 노코드 솔루션으로, 별도의 프로그래밍 언어 습득 과정 없이 원하는 화면 유형과 기능 선택 및 설정만으로 누구나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다.

양사는 ▲노코드 및 AI 챗봇 기술 노하우에 대한 교환·협력 ▲노코드 솔루션 API 오토플로우 보급 협력 ▲노코드 기반 맞춤형 AI 챗봇 솔루션 개발 등 다양한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신규 프로젝트의 타당성 검토를 포함한 사업 모델 실증을 통해 노코드 AI 챗봇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고 시장 내 점유율 확대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피터 정(Peter Jung) 인터랙터 CPO(Chief Product Officer)는 “인터랙터의 노코드 기술과 코드클릭의 맞춤형 AI 챗봇 기술 결합은 개발 여력이 없어 구현하지 못하던 다양한 기술 아이디어를 빠르고 쉽게 실현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고범석 코드클릭 대표는 “양사가 축적해온 노코드 및 챗봇 기술을 통해 우수한 맞춤형 자동화 및 통합 솔루션을 지속 제공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