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2022 ESG 보고서’ 발표
상태바
아크로니스, ‘2022 ESG 보고서’ 발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3.1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직원 위한 지속 가능 혜택 제공에 초점…ESG 목표 달성 위한 신규 이니셔티브 제시

[데이터넷] 아크로니스(한국지사장 고목동)는 ‘2022 ESG 보고서’를 발표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보고서는 다양성, 지속 가능성 및 커뮤니티 개발 노력과 실제 진행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미래와 직원을 위한 투자에 대한 아크로니스의 노력을 보여준다.

지난 2021년에 아크로니스는 회사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노력을 이어나가기 위해 아크로니스 ESG 위원회에 전담 직원 그룹을 신설했다. 아크로니스는 직원, 고객 및 커뮤니티에 대한 기후 및 자원 효율성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ESG 이니셔티브를 확장하는 데 전념하고 있으며, 그간 높은 성과를 달성해왔다.

아크로니스는 2022년에 13개의 새로운 데이터센터를 오픈해 전 세계적으로 총 50개 이상의 데이터센터를 보유하게 됐다. 아크로니스는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ESG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기후 중립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데이터센터의 전력 사용 효율성을 평가하는 지표인 PUE(Power Usage Effectiveness, 전력 사용 효율성)를 도입했다.

아크로니스는 주요 50개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ESG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논의하고 실천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ESG 이니셔티브 및 목표를 묻는 표준 설문지’를 사용, 지속 가능한 실행여부를 평가했다. 설문 결과 응답한 70%의 공급업체가 최근 ESG 보고서를 발표했으며, 다른 공급업체는 ESG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겠다고 공개적으로 표명하는 등 큰 성과를 얻고 있다.

또 2022년에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소재로 생산된 상품을 활용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시작했다. 이를 통해 182만6000개의 플라스틱 병(2만1000kg/4만6000파운드)이 바다로 흘러가는 것을 막을 수 있었다.

이 외에도 재생 에너지 사용, 인도주의적 지원, 다양성과 포용성, 건강과 웰빙, 거버넌스 등을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다.

패트릭 풀버뮐러(Patrick Pulvermueller) 아크로니스 CEO는 “아크로니스는 서비스 공급업체가 통합 사이버 보호를 통해 고객의 보안 및 백업 솔루션을 현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가장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이를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데이터센터 전력 사용 효율성 검토부터 다양하고 포용적인 업무 환경 제공에 이르기까지 파트너와 직원들에게 장기적인 혜택을 제공하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