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젤, 클라우드 AP ‘NWA50AX’ 출시…소규모 비즈니스 환경 특화
상태바
자이젤, 클라우드 AP ‘NWA50AX’ 출시…소규모 비즈니스 환경 특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3.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자이젤코리아(대표 김상현)는 소규모 비즈니스 환경에 특화된 클라우드 AP인 ‘NWA50AX’를 출시했다.

와이파이 6를 지원하는 NWA50AX는 5GHz 주파수 대역에서는 최대 1,200Mbps를, 2.4GHz에서는 최대 575Mbps를 구현해 최대 1,775Mbps 데이터 처리 속도를 제공해 대당 약 20명의 동시 접속자를 수용할 수 있다.

또한 2ⅹ2 MU-MIMO 내장 안테나를 탑재해 향상된 속도와 더욱 넓어진 범위를 제공하며, OFDMA 기술로 다수의 사용자들에게 동시에 데이터를 제공해 대기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어 프랜차이즈 매장, 카페, 레스토랑 등에서 안정적으로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NWA50AX는 기본형 클라우드 컨트롤러를 무상으로 지원해 클라우드 플랫폼(Nebula)에 간단한 계정 등록만으로 AP 컨트롤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 추가 비용 없이 클라우드 컨트롤러에 장비를 무제한으로 등록할 수 있어 구축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저스트 커넥트(Just Connect) 기능을 지원해 전원만 연결하면 자동으로 클라우드 컨트롤러에 연동돼 누구나 쉽게 구축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컨트롤러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장비 상태와 트래픽량, 사용자수, 네트워크 상태 등 간편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다. 더불어 플랫폼을 통해 로드밸런싱, 로밍, NAT 기능을 지원하며, 모바일 앱을 설치할 경우 장애 발생시 실시간으로 알람이 발송돼 언제 어디서든 확인이 가능하다.

NWA50AX는 단독형 AP 위주로 구축했거나 AP 컨트롤러 및 AP 라이선스 구매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 사이트별 고객 환경에 맞게 운영 및 통합관리를 원하는 경우, 쉬운 AP 설치 및 셋팅을 원하는 경우에 유용하다.

AP 컨트롤러 구매 예산이 없어 단독형 AP를 사용하던 고객은 기본형 클라우드 컨트롤러가 탑재된 NWA50AX를 통해 별도의 라이선스 없이 네트워크를 운영 및 통합 관리를 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모드가 제공돼 사용자 환경에 따라 원하는 매니지드 방식을 선택할 수 있어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유연하게 구축할 수 있다.

자이젤코리아 안주희 브랜드 매니저는 “NWA50AX는 소규모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클라우드AP로 전원 연결만으로 누구나 손쉽게 구축할 수 있다”며 ”클라우드 컨트롤러 플랫폼을 통해 AP뿐 아니라 자이젤 UTM, 스위치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어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운영 및 관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