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인터배터리 2023’ 참가
상태바
로크웰 오토메이션, ‘인터배터리 2023’ 참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3.1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V 배터리 생산 위한 혁신적 엔드 투 엔드 솔루션 선보여

[데이터넷]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오는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차전지산업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전기차와 배터리 제조 관련 기술과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이번 전시회에서 전기차 배터리 제조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터배터리 2023은 급성장한 모바일 소형시장에서부터 에너지, 자동차산업 및 ESS와 EV 중대형시장까지 배터리 관련 다양한 신제품 및 기술들을 선보이는 전시로 운영될 예정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기업으로서 EV 배터리의 전극 제조, 셀 조립, 셀 활성화 등 전체 공정을 가장 잘 파악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이번 전시에서 배터리 제조업체 및 관련 기계 제조업체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엔드투엔드 배터리 제조 포트폴리오를 소개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솔루션은 EV 배터리 제조 공정 전체를 지원하는 ▲스마트 디바이스 ▲자동화 및 제어 ▲스마트 제조 운영 솔루션 ▲위험 관리 시스템 등이다.

먼저 스마트 디바이스 파트에서는 배터리 제조 공정에 최적화된 선형 동기 모터 기반의 독립형 카트 기술(ICT) 포트폴리오와 데모를 선보인다. 독립형 카트 기술은 전통 컨베이어 방식 대비 기계 부품을 단순화하면서도 효과적인 소프트웨어 프로필로 대체하여 자동화 속도와 유연성을 제고하는 솔루션이다.

이와 함께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한 유연한 고성능 모터 제어를 제공하는 파워플렉스(PowerFlex) 755T와 분산형 모션 제어 솔루션(ArmorKinetix)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EV 및 반도체 분야 솔루션 부문에서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특약 대리점인 케이씨인더스트리얼과 함께 솔루션을 시연할 예정이다.

자동화 및 제어 파트에서는 공장 전반에 걸친 제어 및 최적화를 위한 프로세스 솔루션과 산업용 사물 인터넷 데이터 융합 및 분석 솔루션을 전시한다. 플랜트 전체에 걸쳐 분산화된 자동 제어 시스템인 DCS와 대규모 및 소규모 응용 분야부터 마이크로 응용 분야까지 다양하게 적용 가능한 PLC(Programable Logic Controller), 그리고 엣지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노코드 머신러닝 솔루션 등이 대표적이다.

스마트 제조 운영 솔루션 파트에서는 제조 혁신을 위한 증강 현실 솔루션, 엔드 투 엔드 배터리 셀 제조 실행 시스템으로서 MES(생산관리시스템), 확장 가능한 스마트 제조 운영 플랫폼으로 MES, MOM(제조운영관리), 그리고 광범위한 제조, 서비스, 엔지니어링을 위한 IIoT 솔루션(ThingWorx)을 선보인다.

위험 관리 시스템 파트에서는 안전성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통합 안전 솔루션과 네트워크 및 사이버보안 서비스를 소개한다. 고객 맞춤형 스마트 팩토리 인프라를 진단, 구축 및 관리하는 사이버 보안 및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OT 사이버 보안 구축 및 관제 서비스, 다이나믹 디지털 트윈 소프트웨어 등을 전시해 안전 컨설팅부터 솔루션, 이행까지 가능한 포트폴리오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용하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대표는 “최근 전기차 수요가 늘면서 배터리 수요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배터리 제조사가 이러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생산효율과 품질을 높이면서도 안전한 제조 공정을 구축할 필요가 있다”며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첨단 배터리 제조 포트폴리오를 통해 국내 자동차 배터리 산업 경쟁력 제고하고, 제조사들이 가진 생산 공정 과제를 해소할 수 있게끔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