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론시큐리티,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 표준등급 획득
상태바
아스트론시큐리티,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 표준등급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3.0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클라우드 보안 기업 아스트론시큐리티(대표 조근석)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SaaS 표준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CSAP 인증을 통해 아스트론시큐리티는 국내 클라우드 보안 업계 최초로 GS 인증 1등급 및 CSAP를 동시에 획득한 기업이 됐으며, CSPM, CWPP, CIEM, CNS 등 솔루션에 대해 CSAP 인증을 받음으로써 보안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CSAP는 공공기관에 안정성 및 신뢰성이 검증된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시행하는 정부의 인증 제도로, 객관적이고 공정한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을 실시해 공공기관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의의가 있다. 실제로 정부기관, 공기업, 교육기관 등 공공기관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려는 민간 사업자는 CSAP를 필수로 취득해야 한다.

아스트론시큐리티는 클라우드 통합 보안 솔루션 아스트론-CWS를 통해 클라우드 보안의 필수 기능인 CSPM, CWPP, CIEM, CNS 등의 기능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취약점 탐지 및 진단, 컴플라이언스 관리, 자산 및 계정 권한 식별, 컨테이너 보안 등의 기능을 하나의 솔루션에서 지원하고 있다.

아스트론시큐리티 조근석 대표는 “GS인증 1등급 획득에 이어 CSAP까지 획득하게 되어 공공기관에 한층 더 안전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공공기관의 안전한 클라우드 보안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함과 동시에 파트너사들과 협업해 공공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