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앤나, 아기 성장사진 관리 ‘아이앨범’ 베타 서비스 출시
상태바
아이앤나, 아기 성장사진 관리 ‘아이앨범’ 베타 서비스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3.09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6인 가족 앨범 공유…언제 어디서나 사진·영상 감상 가능

[데이터넷] 산후조리원 기반 임신·육아·출산 전문 플랫폼 기업 아이앤나(대표 이경재)는 아기의 성장 사진을 자유롭게 업로드하고, 가족과 공유할 수 있는 ‘아이앨범’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아이앨범은 아기 사진이 찍힌 시점이나 장소를 자동으로 분류해 아기의 성장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한 앨범을 총 6인의 가족이 공유할 수 있으며, 가족 구성원이 올린 사진과 영상을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다. 또 슬라이드 생성 기능을 제공해 앨범 내 사진과 영상을 자동으로 생성되는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보리 앱 기존 서비스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확장된 기능을 제공한다. 산후조리원에서 ‘베베캠’ 서비스를 통해 녹화한 영상을 아이앨범으로 자동 연동해 소장/관리는 물론, 가족 구성원에게 공유가 가능하다.

또 아기의 수유, 수면, 배변 등을 기록하는 ‘아이수첩’에서 매일 아기 사진을 기록해두면 아이앨범으로 자동 저장돼 아기의 성장 사진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베타서비스 운영 후 출시될 아이앨범 정식 서비스에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아기 영상 제작, 육아앨범 출력 등 추가된 프리미엄 기능들도 활용 가능하다.

김명진 아이앤나 기획이사는 “아이앨범이 온 가족에게 기쁨이 되는 순간, 평생 간직할 소중한 기억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서비스가 되길 원한다”며 “산모와 가족 사용자들이 아기 사진을 유기적으로 공유하고, 행복의 감정까지 교감할 수 있는 앱 서비스로 거듭나고자 한다. 향후 사용자 편의성 개선을 위한 서비스 업데이트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이앨범 서비스는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베베캠 사용 이력이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아이앤나는 전국 산후조리원에 베베캠, 젤리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임신, 출산, 육아 플랫폼 아이보리 앱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