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신도리코, AI 기반 전자문서 보안 솔루션 사업 ‘맞손’
상태바
사이냅소프트·신도리코, AI 기반 전자문서 보안 솔루션 사업 ‘맞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3.0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도리코 MPS v4.6 솔루션에 사이냅 AI OCR 접목
양사 고객·전문 분야 고객 대상 솔루션 공동 대응
▲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왼쪽)와 김희수 신도리코 국내영업본부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왼쪽)와 김희수 신도리코 국내영업본부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인공지능(AI)·디지털 문서 토털 솔루션 분야 전문 기업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오피스 솔루션 전문 기업 신도리코와 AI 기반 전자문서 보안 솔루션에 대한 전략적 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사이냅 OCR은 인공지능 딥러닝 기반 다양한 형태의 이미지 내 문자, 표의 데이터를 추출하고 체크박스를 인식하는 솔루션으로, 딥러닝 기술을 통한 지속적인 성능 고도화와 함께 99% 한글 인식률로 업계 최고 수준의 검증된 인식률과 빠른 인식 속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도리코는 전자문서 보안 및 문서업무자동화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해 디지털 문서 분야 선도 기업인 사이냅소프트와 손잡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AI 기반 문서 보안 솔루션 사업 공동 추진 ▲신도리코 신규 MPS v4.6 솔루션에 대한 AI OCR 공급 및 기술 제휴 ▲양사 고객 및 전문 분야 고객 대상 솔루션 공동 대응 ▲온/오프라인 공동 영업 및 마케팅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신도리코는 당월에 출시 예정인 MPS v4.6 솔루션에 사이냅 OCR을 도입해 전자문서 보안 강화는 물론 다양한 업무 문서 처리 능력을 확대해 향상된 업무 생산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AI OCR 도입 확대가 예상되고 있는 만큼, 고객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데이터를 추출하고 업무 자동화 프로세스, 빅데이터 구축 및 분석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사이냅소프트와 함께 공동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적극적인 전자문서 보안 및 문서업무자동화 공략에 공동 대응할 계획이다.

또 양사의 실질적인 사업 협력을 통해 기업, 기관 고객들을 위한 AI 기반 전자문서 보안 분야의 사업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김희수 신도리코 국내영업본부장은 “팬데믹 이후 오피스 환경 다각화에 따른 스마트 오피스 구축 등 많은 엔터프라이즈 조직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있는 추세”라며 “신도리코는 딥러닝 기반 AI 기술 경쟁력을 토대로 강력한 기능과 레퍼런스를 다수 확보하고 있는 사이냅소프트와의 전략적 협업을 계기로 전자문서 환경에서 고객들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보안 경험을 제공하고, 데이터 추출을 통한 다양한 기업 문서 처리 및 활용 확대를 바탕으로 획기적인 업무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최근 챗GPT 열풍 등을 비롯해 AI 기술이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업계를 막론하고 문서이해 및 AI OCR 기술 활용은 디지털 전환의 필수 요건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사이냅소프트는 스마트 오피스 분야 사무기기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신도리코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신규 MPS 솔루션에 사이냅의 AI OCR 기술을 결합해 국내 공공, 민간 분야의 다양한 고객에게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문서 보안을 제공할 예정으로, 전자문서 및 문서업무자동화 시장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