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ST ‘STM32C0 MCU’ 지원
상태바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ST ‘STM32C0 MCU’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3.07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글로벌 임베디드 개발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기업 IAR은 자사의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새로운 STM32C0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ST의 STM32C0 MCU 시리즈는 임베디드 개발자가 32비트 기능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자사의 인기 제품인 STM32 시리즈에 새롭게 추가한 MCU 제품군이다.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개발자가 최적화되고 컴팩트한 코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강력한 기능과 광범위한 디버깅 및 분석 가능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양사는 8비트 또는 16비트 MCU를 사용하는 임베디드 개발자가 가격 경쟁력을 갖춘 32비트 디바이스로 옮겨갈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고 있다.

전 세계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자들은 코드 최적화를 위한 고급 기술과 포괄적인 디버깅 기능을 갖춘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 이 툴세트는 애플리케이션이 빠르고 효율적인지, 그리고 충분히 컴팩트한지 여부를 확인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통합된 정적, 런타임 코드 분석 도구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우수한 코드 품질과 장기적인 유지 관리성, 그리고 이식성을 보장한다.

IAR의 솔루션은 STM32 생태계에 완벽하게 통합돼 있다. STM32C0 시리즈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소프트웨어 리소스는 IAR 개발 솔루션과 호환되며, 테스트도 완료됐다.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즉시 사용 가능한 STM32C0 뉴클레오 저가형 개발 보드와 2개의 STM32C0 디스커버리 키트를 지원한다.

앤더스 홈버그(Anders Holmberg) IAR CTO는 “모든 STM32 32비트 Arm 기반 MCU에 대한 포괄적인 지원 제공을 위해 ST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며 “최신 STM32C0 시리즈를 포함해 풍부한 기능을 갖춘 MCU들을 완벽하게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한편 개발자가 IAR 개발 솔루션의 기능을 활용해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