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듀이카, 2023학년도 입학식 성료
상태바
동국대 듀이카, 2023학년도 입학식 성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3.0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산하기관 동국대학교 듀이카(원장 손재현)는 지난 3일 서울캠퍼스 본관 중강당에서 2023학년도 입학식 및 전공별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손재현 동국대 듀이카 원장은 “위드코로나라는 전무후무한 상황 속에서 힘든 수험 생활을 꿋꿋이 이겨내고 듀이카 합격을 일궈 낸 신입생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동국대 듀이카의 모든 구성원들은 여러분들의 인생을 한 단계 도약하는 데 성공적인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을 약속하며 신입생들에게 더 넓은 세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입학식에서는 영화학(연기) 전공 이진희 학생이 입학허가서를 대표로 받았으며, 동국대 듀이카 홍보대사 ‘연화’ 소개와 함께 입학식 종료 후 각 전공별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동국대 듀이카 입학처 관계자는 “입학식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신입생 가이드북 제공과 함께 각 전공별로 진행되는 오리엔테이션에서 각 학과의 특성화는 물론 단기간 학위취득 가이드, 편입 및 대학원 진학 요령과 합격 수기, 멘토링 등 신입생들의 학교생활을 위한 많은 정보 제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동국대 듀이카는 고교 내신 및 수능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 전형으로 선발하며, 수업뿐 아니라 전공관련 자격증 등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단기간 학위취득이 가능하다. 학점으로 인정되는 국가공인 자격증 무료 특강과 지도교수 1:1 컨설팅, 무료 편입영어교육, 합격자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갖춰져 있다.

또한 성적장학을 포함해 전공·학급대표 장학, 동국대 편입 및 대학원 장학, 근로장학, 홍보대사 장학, 기초수급자(가사) 장학, 형제자매(복지) 장학 등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한 내부 장학제도가 운영되고 있으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대상 기관으로서 수업료 부담을 더욱 줄일 수 있다.

동국대 듀이카 주간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경영학(경영, 글로벌경영), 건강관리학(스포츠재활, 스포츠건강관리), 광고학(광고홍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심리학(상담심리), 사회복지학(사회복지, 공무원사회복지), 행정학(경찰행정, 공무원행정), 영화학(영화영상제작, 연기)이 있으며, 특성화고 졸업 후 취업하는 학생들을 위한 주말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 경영학, 건강관리학, 심리학, 행정학 전공이 있다.

한편 현재 고3 수험생, N수생, 검정고시 합격자,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2학기(2023년 9월 입학)와 2024학년도 1학기(2024년 3월 입학) 신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 중에 있으며,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듀이카 입학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