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랩, 캐나다 알버타 인공지 연구소와 공동 연구 계약 체결
상태바
마인즈랩, 캐나다 알버타 인공지 연구소와 공동 연구 계약 체결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3.0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챗GPT 학습에 가장 중요한 고리인 강화학습 분야서 혁신적인 연구 개발 목표

[데이터넷]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 기업 마인즈랩은 캐나다 알버타 인공지능 연구소(amii)와 공동 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amii는 강화학습 분야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구소 중 하나로, 마인즈랩은 이번 협약을 통해 챗GPT(ChatGPT) 학습의 가장 중요한 고리인 강화학습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연구 개발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amii와 마인즈랩은 RLHF(Reinforcement Learning from Human Feedback) 파이프라인을 연구하는 것을 첫 번째 과제로 선정했다. 이 연구는 인간의 피드백을 통해 강화학습 알고리즘으로 초거대 언어모델 성능을 개선하는 파이프라인을 개발하는 것이다. 오픈AI가 논문에서 밝힌 기존의 파이프라인을 자동화해 보다 높은 수준의 성능을 발휘하는 AI 모델이 지속적으로 개선되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마인즈랩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마음에이아이(maum.ai)가 AI 분야에서 기술적 혁신을 이뤄나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 기관의 강력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AI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발전과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