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여성 이야기 집중 조명
상태바
애플,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여성 이야기 집중 조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3.06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애플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앱스토어, 애플 뮤직, 애플 TV 앱과 애플 팟캐스트에서 3월 한 달간 다양한 여성들의 활약상이 담긴 이야기들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앱스토어는 강인하고 진취적인 여성을 테마로 다양한 영역에서 자신만의 서사를 쌓아온 강인하고 진취적인 여성들을 소개한다. 인기 팟캐스트 ‘여둘톡’을 이끌고 있는 김하나와 황선우, ‘힘센 여자 도봉순’ 등의 작품을 통해 다채로운 여성 캐릭터를 보여준 드라마 작가 백미경, 그리고 인기 모바일 게임 시리즈 ‘쿠키런'을 만드는 개발사 데브시스터즈에서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30대 임원 김령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애플 뮤직은 히트곡 뒤에 빛나는 여성들을 테마로 프로듀서, 엔지니어, 송라이팅과 같은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활약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조명한다.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더불어 최근 노래뿐 아니라 뛰어난 송라이팅 실력으로 주목 받고 있는 비비(BIBI), 독특한 음색과 독특한 아이디어의 음악으로 유명한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 그리고 빼어난 디제잉과 함께 많은 작품을 발표하며 프로듀서로도 주목 받고 있는 엘라이크(L-like)의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인다. 

애플 TV 앱은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낸 여성을 테마로, 자신만의 목소리로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 낸 용기 있는 이야기들을 조명한다. ‘파친코’에서 강인한 여성 ‘선자’ 역을 맡은 김민하, '테드 래소’에서 AFC 리치먼드의 구단주 ‘리베카’로 출연한 해나 워딩엄 등 애플 TV+ 오리지널을 포함, 강렬한 여운을 남기는 여성 캐릭터들이 돋보이는 다양한 영화와 TV 시리즈를 선보인다.

애플 팟캐스트는 울림 있는 내면의 목소리를 내는 여성들을 테마로 코미디, 국제안보, 에세이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신들만의 내면의 목소리와 내고 있는 여성들의 팟캐스트를 소개한다. 송은이와 김숙이 진행하는 속시원한 비밀 상담소인 ‘비밀보장’, 김지윤 박사가 국제 정치, 안보 등 정세를 쉽게 풀어주는 ‘김지윤의 지식Play’, 김하나와 황선우 두 작가들이 알려주는 재밌고 안정되게 잘 살아가는 방법 ’여둘톡’ 등 다채로운 팟캐스트 프로그램이 소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