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덴트코퍼레이션, ‘U+콕’에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 제공
상태바
인덴트코퍼레이션, ‘U+콕’에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 제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3.06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챗봇 통해 손쉽게 영상 리뷰 업로드 … 소비자 편의성 강화

[데이터넷]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은 LG유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에 인공지능(AI) 챗봇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U+콕은 전문 MD가 직접 소싱한 고품질 상품을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에게 1:1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모바일 쇼핑 플랫폼이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국내외 유수의 오픈마켓에서도 브이리뷰를 통해 생생한 동영상 리뷰를 수집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인덴트코퍼레이션 ‘브이리뷰’는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이 실구매자의 동영상·포토·텍스트 리뷰를 수집하고 온라인 쇼핑몰에 자동 업로드해주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U+콕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카카오톡 챗봇 ‘유플러스콕 쇼핑리뷰’를 통해 알림톡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알림톡에 구매 상품에 대한 영상 리뷰를 업로드하면, U+콕 홈페이지에 자동으로 최적화되어 게시되는 방식이다. 기존에는 리뷰를 작성하기까지 쇼핑몰 접속, 로그인 등 5~6단계 장벽이 있었지만 ‘브이리뷰’를 통해 작성 과정을 대폭 줄이게 된 셈이다.

U+콕에 입점한 중소기업들은 브이리뷰를 통해 실구매자의 생생한 사용 경험을 담아낸 영상 리뷰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리뷰가 곧 매출인 시대에 소비자 편의성을 높여 양질의 영상 리뷰를 손쉽게 확보, 자사몰 경쟁력을 강화하게 된 것. 이를 통해 잠재 소비자의 구매 전환율을 강화하고, 실소비자의 구매 실패율은 최소화해 반품률을 획기적으로 낮추는 등 선순환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덴트코퍼레이션 윤태석 대표는 “LG유플러스와 제휴를 통해 더 많은 오픈마켓 고객들에게 새로운 리뷰 경험을 선사하고, 사업자들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커머스 생태계 선순환을 이끌고 리뷰 커머스를 선도할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와 함께 서비스를 더욱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