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커뮤니티·토마토시스템·타임소프트, 생체인증 SSO 공동 추진
상태바
유니온커뮤니티·토마토시스템·타임소프트, 생체인증 SSO 공동 추진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03.0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온커뮤니티 통합생체인증 알고리즘, 토마토시스템 ‘엑스사인온’에 연동
생체인증으로 사용자 보안성 강화한 SSO/포털 로그인 솔루션 공급

[데이터넷] 바이오인식 보안 솔루션기업 유니온커뮤니티(대표 신요식)는 통합인증 SSO 솔루션 전문업체인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 AI 빅데이터 플랫폼 전문업체인 타임소프트(대표 김철희)와 ‘생체인증 기반의 SSO/포털 로그인 솔루션 공동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생체인증 기반의 SSO/포털 로그인 솔루션’은 유니온커뮤니티의 통합생체인증 알고리즘을 단일 로그인 환경을 제공하는 토마토시스템의 ‘엑스사인온(eXSignOn)’ 솔루션에 연동, 생체인증을 통한 사용자의 보안성이 강화된 SSO/포털 로그인 솔루션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니온커뮤니티는 얼굴인식 알고리즘이 적용된 통합로그인 솔루션 및 플랫폼을 구축한다. 이에 토마토시스템은 자사 SSO 연동과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지원할 예정이며, 타임소프트는 대용량 데이터 동시처리를 위한 매머드데이터 기반의 분산 성능처리 시스템 최적화 지원을 담당한다.

이를 활용해 통합 생체인증 기반의 SSO/포털 로그인 솔루션의 국내·외 신사업 기회를 발굴함과 동시에 이를 확대하기 위한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신요식 유니온커뮤니티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생체인식 솔루션을 SSO/포털 로그인 서비스에도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생체인증이 적용된 솔루션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보안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유니온커뮤니티는 생체인증을 활용한 새로운 시장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3사의 협력을 통해 성공적 사업모델을 탄생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