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념일 예약 선물 기능 도입
상태바
기업용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념일 예약 선물 기능 도입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3.0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생일/입사/결혼기념일에 자동 선물 발송…발송 시점·연간 반복·메시지 설정 등 가능

[데이터넷] 카카오(대표 홍은택)의 커머스CIC(공동대표 이효진·양호철)가 운영하는 기업·단체용 대량 선물하기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 for Biz’(이하 선물하기 for Biz)는 기념일 예약 선물 기능을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복리후생으로 임직원의 생일/입사/결혼기념일에 선물을 보내거나 각 거래처의 창립기념일 등에 선물을 보내는 기업들이 늘어남에 따라 관련 기능을 업데이트했다는 설명이다.

명절처럼 날짜가 고정된 기념일과는 달리, 생일이나 결혼기념일, 창립기념일 등은 개인/회사마다 날짜가 다르기 때문에 기념일을 앞두고 일일이 선물 발송 절차를 진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제 개별 기념일과 연락처를 한 번만 등록하면 설정일 오전 9시에 자동으로 선물이 발송된다. 최대 3개의 기념일을 설정할 수 있어, 생일/결혼/입사/창립 등 다양한 기념일에 맞춰 선물을 보낼 수 있다. 또 기념일 당일, 하루 전 등 선물 발송 시점을 선택할 수 있고 연간 반복, 메시지 설정 등 여러 옵션도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다.

설정한 선물이 품절되거나 가격이 변동될 경우, 담당자에게 즉시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안내하고 사전에 설정한 ‘대체 상품’을 발송한다. 매월 1일에 전월 선물 발송 현황 보고서를 알림톡으로 발송해 관리 편의성도 높였다.

지난해 선물하기 for Biz에서 임직원의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선물을 보낸 기업은 1000개 이상으로 조사됐다. 임직원 복리후생 목적으로 발송되는 선물 비중도 약 30%에 달했다. 기념일 예약 선물 기능으로 기업은 물론 거래처를 관리하는 사업자들도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규환 카카오 선물하기 비즈니스 총괄은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이용자들의 니즈에 맞춰 기념일 예약 선물 기능을 도입했다”며 “카카오톡 선물하기 for Biz가 임직원 복리후생과 영업·마케팅을 위한 최적의 선물 발송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일 다양한 기능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1년 1월 말 출시된 카카오톡 선물하기 for Biz는 ▲다양한 상품 ▲편의성 ▲환급 혜택 등의 강점을 바탕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22년 거래액은 전년 대비 230% 성장했으며, 고객사는 2021년 말 대비 167% 늘어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